‘찾아가는 주택관리서비스’를 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금정구)
이미지 확대보기금정구는 지난 2015년 서1동, 2016년 서2동에 각각 ‘마을지기사무소’를 설치해 소규모 주택수리·공구대여·무인택배보관함 운영 등 단독주택지역의 집수리 등 편의서비스를 지원, 지역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큰 역할을 수행해왔다.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마을지기사무소 서비스 신청이 줄어들자 신청하지 않아도 구가 직접 찾아가는 적극적인 행정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
금정구청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로 심신의 피로가 쌓여만 가는 시기에 취약계층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이웃의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의미 있는 사업을 추진하게 돼 큰 보람을 느낀다”며 “취약지역의 고령층이 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찾아가는 주택관리 서비스를 꾸준히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