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는 최근 이 제품에 실손보험 청구 시 활용할 수 있는 제증명 발급 서비스를 신규 탑재했다. 환자는 이를 이용해 당일 진료 후 수납 시 진료비 영수증, 진료비 세부내역서, 환자보관용 처방전 등의 증명서를 직접 선택 출력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가족 환자를 위한 '가족 수납 기능'과 '주사, 물리치료 등 추가 처치에 대한 안내 메시지 기능' 등을 통해 의료진과 환자의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회사는 기존 제품을 사용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도 해당 기능 및 서비스에 대해 무상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상경 유비케어 대표이사는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병의원 의료진과 내원 환자 및 보호자들 간의 면대면 접촉에 대한 부담 또는 감염 위험이 늘고 있는 상황에서, 무인 키오스크를 통한 언택트 업무의 필요성은 더욱 중요해졌다"면서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는 것은 물론 야간 및 주말 진료나 급작스러운 의료진의 부재 상황에서도 효과적인 대응을 가능케 해 병의원 경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유비케어는 이 제품에 대해 병의원의 니즈를 수시로 파악해 현업 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 업그레이드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