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 SNS-3월 3주] 우리은행, 암웨이

기사입력:2020-03-24 14:44:16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국 국민 1인당 하루 스마트폰 사용시간은 3시간이며, 사용 시간이 가장 긴 세대는 20대로 4시간 9분으로 조사됐다. 보급률 역시 만 6세 이상 85%가 보유하고 있을 만큼 대중화가 되었다.

그에 따라 소셜 미디어 시장이 크게 성장했고 스마트폰 이용자는 다양한 소셜 콘텐츠를 하루에도 수백 개씩 소비하고 있다. 기업 SNS채널들은 이용자들을 주목시키거나 소통하기 위해 재치 있는 문구 등을 활용해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이에 로이슈는 각 기업의 SNS마케팅 트렌드를 짚어보고자 더에스엠씨의 도움을 받아 격주 각 기업들의 SNS마케팅 트렌드를 분석해 보는 핫 SNS 코너를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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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금융 예능 채널 ‘Wootube’, 더에스엠씨 제공)


우리은행 금융 예능 채널 '웃튜브(Wootube)'에서 '쇼미더페이 시즌 2' 콘텐츠를 선보였다. 쇼미더페이는 이색적인 직업의 종사자를 섭외하여 궁금증을 해결하는 인터뷰형 토크 콘텐츠다.

‘쇼미더페이’는 웃튜브가 제공하고 있는 콘텐츠 시리즈 중에서도 이용자들의 높은 인터랙션을 자랑한다. 인터뷰이는 가면과 음성 변조를 통해 리얼리티를 강조하고, 금융 채널에 맞는 필요한 정보를 빠른 전개 방식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지루할 틈이 없다. 평소 궁금할 수 있었던 사례를 소개하기 때문에 이용자들의 관심도 높아 시즌2 제작 요청이 쇄도했다. 시즌2에서는 기존 방식을 이어 가되, 디테일 요소를 강화하고 영상미의 퀄리티를 높였다.

해당 콘텐츠를 본 이용자는 "카페 창업 비용 만만치 않네요. 함부로 도전 못하겠다ㅠㅠ", "홀 솔직해서 좋다 이런 거 어디 가서 못볼듯", "그냥 로망으로만... 꿈으로만 남겨둘게요. 카페 사장, ㅋ" 등의 반응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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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웨이 인스타그램, 더에스엠씨 제공)


암웨이 인스타그램에서는 '암웨이 레시피' 콘텐츠로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일반적인 레시피가 아닌 암웨이만의 레시피로 꾸려져 특별함을 더한다.

인스타그래머블한 감성과 밀레니얼 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하여 자사 제품과 퀸 조리기구를 접목시킨 시그니처 시리즈다. '그래놀라 초코볼', '단호박 떢볶이' 등 다채로운 음식을 만나볼 수 있고,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했다. Digital Catalog을 지향하는 인스타그램 컨셉에 따라 조리 영상임에도 수준 높은 퀄리티를 자랑한다.

해당 콘텐츠를 본 이용자는 "이거한번해먹어봐야갰다 ㅋㅋ떡볶이는 사랑이죠", "레시피 토대로 도전해보고 있어요!", "이상하게 암웨이꺼는 더 고급져보여요", "애들이랑 만들어서 먹으면 진짜 좋을 것 같아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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