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회사 와이제이엠게임즈는 모바일 게임인 ‘삼국지 블랙라벨’을 지난 2018년 출시해 서비스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삼국지 인사이드’를 출시해 인기몰이 중이다. 액션 게임의 명가 액션스퀘어는 ‘블레이드’ IP를 활용한 ‘블레이드 for kakako’, ‘블레이드2 for kakao’, ‘삼국블레이드’ 등의 다수의 모바일 액션 게임을 흥행시킨 바 있다.
액션스퀘어는 올해 대표 인기작인 ‘삼국블레이드’의 해외 시장 진출을 준비 중에 있다. 올해 상반기 내에 일본과 중국을 비롯한 글로벌 마켓에 ‘삼국블레이드’를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내부적으로 서비스 중인 게임 외에 신작 개발에 대한 논의도 진행하고 있다”며 “모회사 와이제이엠게임즈와 적극적인 협업과 해외 시장 진출을 통해 올해는 실적 턴어라운드에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