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이 튀고 집 안에 냄새가 배어 쉽게 구워먹기 힘들었던 고기도 거실에서 구워먹으려는 소비자가 늘면서 이른바 ‘고기불판’이라 불리는 구이팬 판매도 증가세를 띄고 있다.
1일 홈플러스(사장 임일순)에 따르면 지난달 13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홈플러스에서 판매된 구이팬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7% 신장했다. 설 명절 특수로 구이팬 매출이 높게 나오는 전월 동기와 비교해도 23.6%라는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구이팬과 함께 구이요리에 함께 사용하는 휴대용 가스렌지의 매출 역시 전년 동기 대비 8% 성장해 이 같은 트렌드에 편승했다.
대표 상품으로 ▲4중 특수 티타코니아 코팅으로 들러붙지 않는 구이요리가 가능한 ‘썬터치 통주물 인덕션용 구이판’ ▲인덕션 겸용 구이판 + 1구 인덕션 구성으로 실내에서도 구이요리를 즐길 수 있는 ‘해피콜 더베스트 IH 그릴팬세트’ 등이 있다. 아울러 휴대용 케이스와 가위, 집게가 함께 구성된 ‘썬터치 햇살무늬 이중구이판’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어 “향후 구이판+가스렌지 세트 구성의 상품을 기획해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며, 신선 축산매장과의 연계진열을 강화하고 온라인에 집중 노출해 많은 고객께서 보다 간편하게 구이판을 구매하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홈플러스는 이 처럼 집에서 직접 고기를 구워먹는 소비자들의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홈플러스는 오는 4일까지 마이홈플러스 회원을 대상으로 농협 안심한우 전 품목을 30% 할인 판매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