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금융은 ‘아시아를 대표하는 글로벌 협동조합 금융그룹’이라는 농협금융그룹의 비전을 계승해, 새로운 10년의 글로벌사업 도약을 위한 4대 핵심가치를 제정했다. ▲ NH농협금융의 농업금융분야 강점을 살린 ‘차별화(Differentiation)’, ▲ 세계화와 더불어 포용적 현지화를 강조한 ‘글로컬리제이션(Glocalization)’, ▲ 4차 산업혁명에 따른 금융 생태계 전환에 대응한 ‘디지털 혁신(Digital Innovation)’, ▲ 농협금융의 공익적 위상과 사회적 책임을 강조한 ‘사회적 가치(Social Value)’ 등이다.
이와 더불어 전략방향으로 ▲ 선택과 집중을 통한 ‘아시아 중심 네트워크 확장’, ▲ ‘글로벌 IB역량 강화’, ▲ 도전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을 설정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한 글로벌 경영목표로 <2025년 까지 자산 6조원, 당기순이익 年1,600억원, 해외 네트워크 13개국 28개 달성>을 설정했다.
한편, 협의회 시작 전에 2019년 글로벌사업 성과우수 3개 부서 및 임직원 4명에게 포상을 수여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