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따라 양사는 각각 운영해 오던 렌터카 사업을 하나로 통합함으로써 브랜드, 네트워크 일원화에 따른 운영 효율화 및 시너지 창출을 통한 사업 경쟁력 강화와 함께,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성장기반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렌터카 관계자는 “이번 통합으로 하나의 브랜드 아래서 양사 역량을 결합한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펼치게 됐다”며 “정비, 보험, 고정비 지출과 시스템 구축 등에서의 운영 효율성 제고도 이뤄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몽주 SK네트웍스 대표는 “SK렌터카 출범 이후 비전과 전략 방향, 고객가치 혁신 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며 “마켓 리더십을 바탕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과 고객의 요구에 걸맞은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진화를 거듭해 고객행복을 최우선으로 하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렌터카 선도사업으로 도약하겠다”고 강조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