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모노그램 BI 확정…정통성과 새로움의 조화

기사입력:2019-11-20 09:00:27
[로이슈 편도욱 기자] 신라호텔이 새롭게 도입하는 어퍼 업스케일(upper upscale※)급 호텔인 ‘신라모노그램’의 BI(브랜드 아이텐티티)를 확정하면서 글로벌 호텔 체인으로 거듭나기 위한 움직임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신라호텔은 내년 2월 베트남 다낭에 첫 번째 신라모노그램인 ‘신라모노그램 다낭’의 오픈을 앞두고 공식 BI를 완성했다. 신라모노그램 BI는 지난 40년간 축척해온 신라호텔만의 가치와 정서, 새롭게 진출하는 현지의 특성이 융합하는 모습을 표현하고 있다. 모노그램은 ‘두 개의 글자가 합쳐져 만드는 하나의 조화로움’을 의미한다.

이번에 공개된 BI에신는 신라호텔이 이어온 ‘절제된 세련미’를 바탕으로, 품격과 합리성의 균형을 강조하면서 한국과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어퍼 업스케일급 호텔 브랜드를 지향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신라모노그램의 BI를 이미지로 보여주는 로고는 알파벳 ‘M’이 아래, 위 대칭으로 물에 비친 듯한 모습을 하고 있다. 모노그램(Monogram)이 알파벳 ‘M’으로 시작하고 끝난다는 점에서 아이디어를 착안했으며 완벽한 균형을 나타내기 위해 ‘조화와 대칭’을 이루도록 디자인했다.

알파벳 ‘M’은 직선형태와 신라호텔을 상징하는 알파벳 ‘S’의 곡선형태가 합쳐졌다. 끝 부분은 부드럽고 섬세한 곡선으로 처리해 ‘신라호텔’로부터 계승하는 ‘고객에 대한 세심한 배려’와 ‘정통성’을 표현했다. 로고를 구성하는 각 획은 특별한 순간과 하나하나의 추억을 상징한다.

물에 비친 듯한 디자인은 품격과 합리성의 완벽한 균형감을 표현하기 위한 장치다. 또한 시선을 중앙으로 집중시켜 공간의 느낌을 만들고, 세계의 여러 명소에서 신라호텔의 정신과 현지의 특성이 어떻게 융합하는지 상징적으로 나타냈다.

한편, ‘Shilla Monogram’이라고 적힌 글씨체는 기존 신라호텔의 럭셔리 브랜드인 ‘The Shilla’와 유사한 서체를 사용해 현대적이고 조화로운 느낌과 세련된 품격을 나타내도록 했다.

신라모노그램의 공식 BI를 공개함으로써 신라호텔은 최고의 품격과 가치를 경험하게 하는 럭셔리(Luxury) 브랜드 ‘더 신라(The Shilla)’와 어퍼 업스케일(Upper Upscale) 브랜드인 ‘신라모노그램(Shilla Monogram)’, 업스케일(Upscale) 호텔 ‘신라스테이(Shilla Stay)’로 3대 호텔 브랜드 체계를 구축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972.19 ▲21.89
코스닥 779.73 ▲4.08
코스피200 398.86 ▲3.68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513,000 ▲743,000
비트코인캐시 643,000 ▲5,000
이더리움 3,512,000 ▲34,000
이더리움클래식 22,970 ▲270
리플 3,007 ▲17
퀀텀 2,736 ▲2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499,000 ▲592,000
이더리움 3,507,000 ▲27,000
이더리움클래식 22,960 ▲230
메탈 940 ▲11
리스크 548 ▲6
리플 3,007 ▲16
에이다 840 ▲13
스팀 172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540,000 ▲820,000
비트코인캐시 643,500 ▲6,000
이더리움 3,512,000 ▲33,000
이더리움클래식 22,950 ▲200
리플 3,008 ▲17
퀀텀 2,688 0
이오타 225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