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2020 G70.(사진=현대자동차)
이미지 확대보기여기에 3.3 터보에만 적용했던 ‘12.3인치 3D 클러스터를 2.0 터보 모델에서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터널 진입 전 자동으로 공조 장치를 실내 순환모드로 전환하고 창문이 닫히는 ‘터널모드 자동 내기전환’을 신규 적용하고 이를 기본화했다.
소소한 내외관의 변화도 눈에 띈다. 2.0 터보 모델에는 아웃사이드 미러와 내부의 콘솔, 스티어링 휠 베젤 등에 리얼 카본 소재를 적용한 ‘얼티밋 패키지1’를 선택하도록 했다. 또 3.3 터보 모델은 미쉐린 PS4S 타이어, 브렘보 브레이크/로우스틸 패드 등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에 특화된 ‘얼티밋 패키지 2, 3’를 선택 사양으로 운영해 고성능 이미지를 추구하는 고객들이 2020년형 G70를 자신만의 차로 꾸밀 수 있도록 했다.
얼티밋 패키지(스티어링 휠 이너 베젤).
이미지 확대보기가격은 2.0 터보 ▲어드밴스드 3848만원 ▲엘리트 4103만원 ▲스포츠 패키지 4398만원, 2.2 디젤 ▲어드밴스드 4172만원 ▲엘리트 4447만원, 3.3 터보 ▲엘리트 4658만원 ▲프레스티지 5375만원이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