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최영록 기자] 롯데렌터카는 국내 최초 자동차 온라인 다이렉트 서비스 ‘신차장 다이렉트’의 계약건수 1만대 돌파를 기념해 고객의 이용 패턴 분석 데이터를 발표했다.
신차장 다이렉트는 신차 장기렌터카를 PC, 모바일에서 차량 견적부터 심사, 계약까지 한번에 완료할 수 있는 온라인 다이렉트 서비스(Online Direct Service)다. 24시간 견적 내기, 간편한 계약 등의 장점에 힘입어 작년 3월 출시 이후 15개월 만에 누적계약 1만대, 총 방문자수 514만 명을 넘어서는 빠른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올해 신차장 다이렉트의 월평균 계약 수는 전년 대비 약 2.3배가 증가한 1000여대 수준에 도달했다.
롯데렌터카는 신차장 다이렉트의 인기 요인으로 ‘복세편살(복잡한 세상 편하게 살자)’ 트렌드를 꼽았다. 복잡하고 신경 쓸 것이 많은 일상에 치여 편리한 소비를 추구하는 사람들이 증가함에 따라 고가의 자동차도 온라인으로 구매하려는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롯데렌터카는 신차장 다이렉트 계약 1만대 돌파를 기념해 7월 한 달간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신차장 다이렉트를 통해 차량 계약을 완료한 고객 중 선착순 50명을 대상으로 첫 달 대여료(최대 50만원)를 지원한다. 또 견적 저장을 진행한 모든 고객에게 롯데 단기렌터카 5000원 할인쿠폰, 심사 완료 고객에게는 엘포인트(L.Point) 3000점의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렌탈 구범석 마케팅부문장은 “최근 ‘복세편살(복잡한 세상 편하게 살자는 의미)’이란 신조어가 유행하듯이, ‘편리함’과 관련된 재화 및 서비스 시장이 빠른 속도로 커지고 있다”며 “신차장 다이렉트의 이 같은 성장세는 전통적으로 구매까지 많은 노력과 시간이 들었던 자동차의 구입 및 관리에 있어서도 보다 나은 편의성을 추구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는 방증이다”고 전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롯데렌터카 신차장 다이렉트’ 온라인 계약 1만대 돌파
기사입력:2019-07-07 10:2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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