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최영록 기자] 한국형 스마트 모빌리티 서비스 기업 KST모빌리티가 위치기술 서비스 업체 얍컴퍼니와 혁신형 택시브랜드 ‘마카롱 택시’에 ‘콘텐츠 및 광고 서비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를 통해 KST모빌리티는 마카롱택시에 설치된 승객용 디스플레이에 얍컴퍼니의 위치융합 기술을 활용해 출발지/목적지 데이터 기반 생활정보, 영상 콘텐츠 및 광고 노출 등의 부가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얍컴퍼니의 위치융합기술은 블루투스 BLE, 고주파를 활용한 하이브리드 비콘을 포함한 실내·외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기술이다.
KST모빌리티는 마카롱택시 승객용 디스플레이를 통해 ▲출발지부터 목적지까지 운행정보 ▲드라이버(마카롱쇼퍼) 프로필 ▲위치 기반의 주변 맛집·쇼핑 정보 ▲영상 콘텐츠 감상 ▲참여형 이벤트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행열 KST모빌리티 대표는 “얍컴퍼니의 위치융합기술 솔루션은 마카롱택시가 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MaaS 생태계 구축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택시가 단순한 이동수단을 넘어 고객들에게 다양한 부가서비스와 프리미엄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업과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KST모빌리티는 지난달 22일 엔씨소프트 캐릭터 브랜드 스푼즈와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엔씨소프트는 스푼즈 캐릭터를 활용해 제작한 무선충전기, 쿠션 등을 마카롱택시에 비치해 승객이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KST모빌리티-얍컴퍼니, ‘마카롱택시’ 승객용 콘텐츠 구축 협약
기사입력:2019-02-15 12:3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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