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시원스쿨 제공
이미지 확대보기2018 대한민국 공감브랜드 대상(서울미디어그룹 주최)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진취성, 지속성, 우수성을 통해 시장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이며 소비자들의 사랑과 공감을 얻어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 시상하는 행사다.
대학생들이 선정한 토익 학습 브랜드 1위, 시원스쿨랩은 대학 입학과 졸업, 취업 등을 위해 필요한 토익, 영어 말하기 실력을 검증해 주는 토익스피킹과 오픽, 유학과 이민에 필요한 아이엘츠, 공무원·군무원·노무사·세무사 등의 응시에 필요한 지텔프, 국가자격시험과 대학 편입학 및 졸업 인증 등에 필요한 텝스까지 시험영어와 관련한 전 영역의 학습 콘텐츠를 개발해 서비스하고 있다.
특히, 기존 토익인강 및 교재들과 차별화된 기출 빅데이터 기반의 과학적인 학습 콘텐츠는 시원스쿨랩의 가장 큰 강점이라 할 수 있다. 시원스쿨랩 관계자는 “토익 학습서 베스트셀러 집필진, 토익 수십 회 만점 연구원, 미국과 영국 명문대학원 TESOL 석사 출신 영어 테스트 전문가 등 최고 수준의 시험영어 전문 연구원들이 모여 지난 10년간 토익 시험에 출제된 기출문제들을 분석해, 적은 학습 분량으로도 단기간에 토익 고득점이 가능하도록 기출 빅데이터 기반의 토익 학습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학습 교재 및 인강 등 콘텐츠 개발에만 무려 26만 4,000시간에 달하는 연구 시간을 투자했으며, 시원스쿨어학연구소 연구원들이 매월 직접 토익 시험에 응시해 시험 유형과 출제방식 등을 정밀 분석한다고 덧붙였다.
시원스쿨어학연구소 신승호 소장은 “시원스쿨랩 토익은 빅데이터 정밀 분석을 통해 시험에 나오는 핵심 콘텐츠를 출제 우선순위별로 선별하고, 출제 빈도와 중요도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프리미엄 토익 학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국내 최고 수준의 강사진과 연구진이 실제 시험과 가장 유사한 교재와 강의를 통해 토익 학습자들의 고민 해결과 빠른 목표 달성에 기여할 것”이라 말했다.
한편, 시원스쿨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시험 전 후에 보면 도움되는 강의와 공부량이 부족한 토익커를 위한 족집게 강의 등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토익 시험 당일 실시간으로 토익 정답을 확인하고 채점 받을 수 있는 ‘토익 시험 당일 분석 서비스’ 또한 무료로 제공하는데 가장 논란이 된 토익 문제의 질문과 답변, 출제경향 및 기출 트렌드 분석까지 받아볼 수 있어 수험생들로부터 긍정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대학생들이 선정한 토익 학습 브랜드 1위, 시원스쿨랩은 포브스코리아의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1위, 2017 헤럴드에서 선정한 젊은이들이 선호하는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브랜드 토익인강 부문 대상, 2018 한국소비자평가 온라인 교육 부문 1위를 수상한 바 있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