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많은 브랜드가 존재하고 있는 프랜차이즈업계에서 브랜드 네이밍은 마케팅적으로 중요한 부분이다. 브랜드명은 소비자들의 뇌리에 한 번에 각인시킬 수 있도록 쉬우면서도 브랜드의 정체성을 담아야 한다.
최근 프랜차이즈업계에선 친밀감과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위해 친숙한 동물을 브랜드명으로 내세우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파악됐다.
외식 기업 디딤은 ‘고래식당’, ‘고래감자탕’ 등 고래를 브랜드명으로 정해 주목을 받고 있다.
고래는 몸체가 크고 강한 동물이지만 예부터 은혜를 베푸는 동물로 이야기가 전해 내려오는 등 친근한 동물 중 하나로 인식되고 있다. 또한 사회적인 동물로 가족을 잘 챙기는 이미지도 가지고 있다.
디딤은 고래식당과 고래감자탕 역시 가족을 챙기듯 정성을 담은 한끼를 제공하고 친근한 식당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겠다는 뜻을 담아 브랜드명을 정했다.
떡볶이 브랜드 ‘죠스떡볶이’는 떡볶이의 매콤함을 강렬하게 표현하고자 한 때 영화를 통해 강한 인상을 심어준 죠스를 브랜드명으로 정해 정체성을 나타내고 있다.
죠스는 강렬한 이미지 외에도 상어가 먹이를 절대 놓치지 않는 습성처럼 매장에 방문한 고객들을 놓치지 않고 재방문할 수 있도록 서비스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미도 포함하고 있다.
‘킹콩쥬스&커피’는 브랜드 제품의 특성에 맞는 동물을 브랜드 네이밍에 적용했다.
킹콩은 거대하다, 크다의 이미지를 갖고 있어 합리적인 가격과 대용량이라는 브랜드 특징과 가장 알맞다고 판단,브랜드명과 캐릭터로 킹콩을 내세웠다.
업계 관계자는 “브랜드 네이밍은 고객들이 한 번 보면 각인이 될 수 있게 쉽게 정하는 것이 포인트다”며“동물이 들어가는 네이밍의 경우 동물의 특징을 브랜드 철학으로 삼을 수 있고 소비자들이 인지하기도 쉬워 브랜드를 알리는데 더욱 효과적일 수 있다”고 말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눈길잡는 외식 프랜차이즈 동물마케팅
기사입력:2018-07-12 10:01:14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9.79 | ▲3.18 |
코스닥 | 721.86 | ▲4.62 |
코스피200 | 338.79 | ▲0.5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8,039,000 | ▼267,000 |
비트코인캐시 | 527,500 | ▼2,000 |
이더리움 | 2,604,000 | ▼1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300 | ▼120 |
리플 | 3,145 | ▼17 |
이오스 | 1,059 | ▼6 |
퀀텀 | 3,137 | ▼9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7,985,000 | ▼380,000 |
이더리움 | 2,603,000 | ▼1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310 | ▼130 |
메탈 | 1,188 | ▼10 |
리스크 | 768 | ▼5 |
리플 | 3,143 | ▼15 |
에이다 | 1,007 | ▼10 |
스팀 | 212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7,990,000 | ▼270,000 |
비트코인캐시 | 527,000 | ▼1,000 |
이더리움 | 2,604,000 | ▼1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330 | ▼110 |
리플 | 3,143 | ▼16 |
퀀텀 | 3,150 | ▲4 |
이오타 | 304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