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지역 및 시장별 실적을 살펴보면 독일 시장에서는 전년 동월 대비 15%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티구안 올스페이스 및 티록 등 SUV 신모델들이 높은 수요를 창출하면서 높은 성장률을 거뒀다.
유럽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13% 증가한 총 15만8000만대를 판매했다. 서유럽 시장에서 12.9%의 성장세를 기록했으며 22.7%의 성장률을 기록한 러시아를 포함해 동유럽 시장에서는 13.9%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북미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비슷한 수준인 4만6200대를 인도했다. 미국 시장에서는 라인업을 확대한 SUV 모델들이 호조를 보이면서 4.5%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남미 시장에서는 전년 동월 대비 32.2% 증가한 4만2100대가 인도됐다. 남미 시장 중 가장 큰 시장인 브라질에서는 폴로와 비투스(Virtus) 모델에 대한 높은 인기 덕분에 동월 대비 43.3% 증가한 2만8800대가 고객들에게 전달됐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