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최영록 기자] 머슬카의 대명사인 포드 머스탱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돼 보다 새로워진 모습으로 재탄생했다.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는 4일 강남 대치전시장에서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지난 2015년 6세대로 세대 교체된 올-뉴 머스탱 출시 이후 3년 만에 업그레이드된 ‘2018 뉴 머스탱’을 공개했다.
2018 뉴 머스탱은 머스탱 고유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도 더욱 스포티한 외관을 갖췄다. 특히 2018 뉴 머스탱은 저중심 디자인 설계를 통해 역동적이면서 안정감 있는 첫인상을 갖췄다. 엔진룸 공간을 최적화해 후드와 그릴의 위치를 낮췄고 그릴의 크기와 범퍼 형상을 손봐 보다 넓어보이도록 디자인했다.
강력한 인상을 주는 헤드라이트는 LED 램프로 바뀌었다. 또 전 모델에 리어 윙 스포일러를 적용, 머스탱 고유의 입체적 3분할 리어램프와 어우러져 후면부를 더욱 돋보이도록 했다.
이번 2018 뉴 머스탱에서의 가장 큰 변화는 바로 파워트레인이다. 변속기는 기존 6단에서 포드 최초로 셀렉트시프트® 10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했고 신속한 변속과 저속에서의 변속 응답성을 높여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내도록 했다.
여기에 1/1000초로 도로 조건 변화에 따라 반응하는 마그네라이드 댐핑 시스템(MagneRide® Damping System)을 적용해 어떠한 주행 환경에서도 최적화된 핸들링 성능을 선사해준다.
퍼포먼스도 혁신적으로 이뤄졌다. 446마력, 45.1kg∙m토크를 자랑하는 5.0L V8 엔진은 브랜드 최초로 포트분사 반식과 직분사 방식을 결합해 어는 회전영역에서도 최적화된 성능을 발휘하는 것은 물론 소음과 진동까지 잡았다. 또 5.0 GT 모델의 경우 프론트에 6피스톤 브램보 브레이크 시스템을 적용, 고출력 차량에 걸맞은 브레이크 성능을 내도록 했다.
실내의 아기자기한 변화도 눈에 띈다. 2018 뉴 머스탱은 운전자가 자신의 주행 스타일과 시각적인 취향을 고려해 여러 기능을 세팅할 수 있도록 개인별 맞춤 기능을 강화했다.
머스탱 최초로 풀 디지털 디스플레이 12인 LCD 계기판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취향에 따라 30가지 생삭을 원하는 대로 조합해 계기판과 게이지 디스플레이 색상을 설정할 수 있다. 또 게이지 클러스터 디자인을 포함해 엔진, 오일, 공기·연료 혼합비율 등의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게이지를 선택할 수 있다.
주행모드를 설정하는 마이모드(MyMode)를 통해 서스펜션, 스티어링휠, 배기음 등을 취향대로 설정할 수 있다. 또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배기음을 최소화할 수 있는 콰이엇-스타트(Quiet Start)를 업계 최초로 적용했다.
포드코리아 정재희 대표는 “머스탱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스포츠카로 선정된 포드자동차의 상징적 모델로 한국에서도 스타일리쉬한 디자인과 역동적인 퍼포먼스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며 “2018 뉴 머스탱이 새롭게 선보이는 성능과 기술, 디자인을 통해 기존 고객뿐 아니라 스포티하고 짜릿한 주행을 원하는 많은 분들에게도 최고의 선택으로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2018 뉴 머스탱은 2.3L 에코부스트 모델과 5.0L GT 모델로 구성되며 각각 쿠페와 컨버터블 바디를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2.3L 에코부스트 쿠페 4800만원, 컨버터블 5380만원이며 5.0L GT 쿠페 6440만원, 컨버터블 6940만원이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포드 ‘2018 뉴 머스탱’ 출시…4800만원부터
디자인 가다듬고 10단 자동변속기에 마그네라이드 댐핑 탑재 기사입력:2018-04-04 19:28: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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