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클로바, AI 쇼핑 서비스 협약

기사입력:2018-04-03 09:14:28
[로이슈 편도욱 기자] 모바일커머스 티몬이 인공지능 스피커 클로바 플랫폼의 개발 제휴사 아이렉스넷과 클로바에 제공되는 유일한 쇼핑채널로 티몬을 탑재하며, 전략상품인 아이언맨 AI스피커를 단독 판매하기로 한 '인공지능 음성인식 쇼핑 서비스’에 관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맺고 인공지능 스피커로 말하는 쇼핑시대의 대중화를 이끌기로 했다고 3일 밝혔다.

티몬과 아이렉스넷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존 클로바 AI 플랫폼이 탑재가 된 스피커에서는 모두 티몬 쇼핑을 연계해 음성만으로 상품 정보 탐색은 물론 구매에 이르기까지 쇼핑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현재 음악과 검색, 교육 등 다양한 서비스들이 클로바 플랫폼과 연계되어 있지만 쇼핑 채널과의 제휴는 티몬이 유일하다.

양사는 상반기 중 음성을 통한 쇼핑 시스템개발과 연동을 완료하고 사용화를 위한 테스트를 거친 후 9월부터 AI 쇼핑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소비자들은 아이렉스넷의 아이언맨 스피커 뿐만 아닌 네이버의 ‘웨이브’, ‘프렌즈’와 LG전자의 ‘씽큐 허브’ 등 클로바 플랫폼이 탑재된 AI스피커를 통해 ‘목소리로’ 티몬에서 쇼핑할 수 있게 된다.

인공지능 스피커에서 티몬을 이용하는 방법은 아주 쉽다. 신선식품인 딸기를 구매하기 위해 “티모니, 딸기 1Kg 최저가로 구매해줘”라고 말 하면 티몬의 등록된 딸기 상품 가운데 최저가 상품을 골라 주며, “요청하신 딸기가 장바구니에 담겼습니다. 금액은 7,500원입니다”라고 안내해준다. 이후 “결제해줘”라고 말하면 상품 결제정보가 등록된 휴대폰으로 전달돼 주문을 완료할 수 있다.

한편 10월에는 티몬은 아이렉스넷이 개발하는 ‘아이언맨 AI스피커’도 온라인 단독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일반적인 원형이나 사각형의 스피커 디자인이 아니라 마블 캐릭터 ‘아이언맨’의 디자인으로 차별화된 제품이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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