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코리아, ‘A/S 디지털 라운지’ 서비스 도입

앱 내장된 태블릿 통해 A/S 정보 및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제공 기사입력:2018-03-29 12:23:55
[로이슈 최영록 기자] 아우디 코리아는 서비스센터 고객 만족 증대와 서비스 어드바이저의 고객 관리 개선을 위한 ‘아우디 A/S 디지털 라운지’ 서비스를 도입한다.

‘아우디 A/S 디지털 라운지’는 전용 어플리케이션이 내장된 태블릿 PC를 통해 내방 고객과 서비스 어드바이저가 함께 해당 고객과 차량 정보를 통합적으로 확인·관리할 수 있다.

먼저 아우디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고객은 차량 접수 후 ‘아우디 A/S 디지털 라운지’ 앱이 설치된 고객용 태블릿을 받는다. 이를 통해 고객은 내 차의 기존 정비 내역과 이용 가능한 A/S 서비스 프로그램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다양한 아우디 엔터테인먼트 영상 및 유튜브 영상 시청, 웹서핑 등이 가능하며 앱 내의 아우디 순정 액세서리 디지털 카탈로그를 통해 제품에 대한 구입 문의를 할 수 있다. 차량 서비스가 완료되면 태블릿을 통해 정비 종료 알림 ‘푸쉬 메시지(Push Message)’를 발송해준다.

서비스 어드바이저는 ‘아우디 A/S 디지털 라운지’ 앱을 통해 방문 고객의 차량 등록부터 차량과 방문 고객 정보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어 통합 고객 정보 관리가 가능하다. 정비 중 추가되는 작업이 있거나 작업이 종료되면 앱을 통한 푸쉬 메시지 발송을 통해 고객에게 바로 알릴 수 있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이 보다 빠르고 정확해진다. 특히 어드바이저용 태블릿에 설치된 앱을 통해 정비 및 수리 내역을 각 부품별 상세 이미지와 함께 확인하면서 설명할 수 있어 고객의 이해도와 서비스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세드릭 주흐넬 아우디 코리아 사장은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의 A/S서비스 만족도를 높여 아우디가 지향하는 프리미엄 고객 서비스 이용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A/S와 세일즈 서비스 품질 및 역량을 강화하고 고객들이 ‘아우디를 소유하는 기쁨’을 누리실 수 있도록 고객 만족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우디 A/S 디지털 라운지’ 서비스는 지난 3월 6일부터 수도권 소재 일부 아우디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선보이고 있으며, 순차적으로 전국 모든 서비스센터에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175.77 ▼7.46
코스닥 800.47 ▲2.77
코스피200 428.07 ▼0.35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9,098,000 ▲117,000
비트코인캐시 698,500 ▼11,500
이더리움 3,989,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4,730 ▲120
리플 3,761 ▲15
퀀텀 3,036 ▲48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9,000,000 ▲101,000
이더리움 3,991,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4,730 ▲100
메탈 1,075 ▲30
리스크 597 ▲4
리플 3,761 ▲17
에이다 969 ▼3
스팀 198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9,130,000 ▲110,000
비트코인캐시 699,000 ▼11,000
이더리움 3,993,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24,710 ▲110
리플 3,763 ▲16
퀀텀 2,997 0
이오타 261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