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고메 프리미엄 냉동 스낵류 인기... "고공행진"

전자레인지에 데워 바로 먹는 고메 냉동 스낵류 피자, 핫도그, 고로케, 1~2월 전년 동기 대비 매출 185% 증가 기사입력:2018-03-22 22:09:07
(사진=CJ제일제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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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슈 임한희 기자] 고메 피자, 고메 핫도그, 고메 고로케 등 CJ제일제당의 프리미엄 냉동 스낵류 제품들이 시장 성장을 견인하며 인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피자, 핫도그, 고로케 중심의 냉동 스낵류 시장은 지난 해 링크 아즈텍 기준 약 1300억원대로, 지난 2016년 약 600억원대였던 것과 비교하면 2배 이상 규모로 성장했다. 이는 외식에서 맛보던 것과 비슷한 수준의 맛 품질, 전자레인지에 돌려 바로 먹을 수 있는 간편성, 맛 품질 대비 합리적인 가격(가성비)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현재 냉동 스낵류 시장은 피자가 가장 크고, 그 다음이 핫도그, 고로케 등의 순이다. CJ제일제당의 경우 고메 냉동 스낵류 제품들이 지난해 매출 440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5배 가량 성장했고, 올해 1~2월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185% 증가했다.

고메 핫도그는 지난 2016년 8월 출시 이후 월 매출 10억원 이상 기록하면서 히트상품으로 등극했고, 지난 해에는 시장 1위에 올라섰다. 24시간 저온숙성한 반죽에 현미감자 빵가루를 입혀 쫄깃한 식감을 살린 수제형 제품으로, 전자레인지 1분 조리만으로도 맛있고 바삭한 핫도그를 즐길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냉동 스낵류의 60% 이상 차지하고 있는 피자 시장에서 CJ제일제당 고메 피자의 약진도 눈에 띈다. 지난 해 7월 출시한 고메 콤비네이션 피자와 12월에 내놓은 고메 디아볼라 피자, 고메 고르곤졸라 피자 등 3종은 시장에 안착해 점진적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고메 피자 3종은 발효숙성 공정을 세 차례 거친 쫄깃한 도우와 고소하고 진한 풍미의 모짜렐라 치즈를 사용해 이탈리아 정통 피자를 구현한 제품으로, 전자레인지 7분만으로 갓 구운 듯한 피자를 즐길 수 있다.
고로케의 경우 시장 자체가 아직은 크지 않지만, 지난 해 7월 출시한 CJ제일제당 고메 고로케가 시장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고메 야채감자 고로케와 고메 고추어묵 고로케 2종으로, 생(生)빵가루를 사용해 겉이 바삭하고 편의형 용기에 담겨 있어 전자레인지 3분 조리만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정다연 CJ제일제당 고메 냉동마케팅담당 과장은 “소비자에게 ‘특별한 미식(美食)의 경험을 제공한다’는 목표 하에 피자, 핫도그 등 고메 냉동 스낵류를 외식 수준의 맛과 품질로 차별화시킨 점이 시장에서 통한 것”이라고 설명하고, “신제품 출시와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올해 냉동스낵류에서만 매출 800억원 이상 달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임한희 기자 newyork291@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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