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사 이래 처음으로 CES에 참가한 동구는 최근 들어 가전시장에서 더욱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IoT((Internet of Things, 사물인터넷) 기술이 접목된 첨단 프리미엄 커피머신 제품을 선보여 관심을 끌었다.
이번 전시회에 선보인 동구 베누스타 커피머신은 ‘베누스타 로제타(VENUSTA ROSETTA)’, ‘베누스타 마띠오(MATTIO)’, ‘베누스타 마스터(MASTER)’ 등 7개 제품의 글로벌 모델이다. 이들 제품은 최신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하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커피머신을 컨트롤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외부에서도 손쉽게 효율적으로 커피머신 기능을 관리할 수 있다.
또한, 고해상도 7인치 초대형 LCD 스마트 터치 방식의 퀄리티 있는 모니터를 탑재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점과, 커피머신의 본고장인 유럽 제품들에서도 보기 힘든 고급스럽고 인체공학적인 디자인, 최대 32종의 간편한 메뉴 설정 기능 및 향후 접목 가능한 스마트 주문 결제 시스템이나 추가적인 IoT 구현 방안에 대해서도 설명해 관람객 및 바이어들의 주목을 받았다.
(주)동구 박원찬 대표는 “국내 유일의 커피머신 생산전문기업인 동구는 지난 29년간의 연구성과가 집약된 프리미엄 커피머신을 지난해 처음으로 선보이며 세계적인 커피머신 전문기업들과 직접 경쟁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고, 그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에서 대한민국의 자존심을 걸고 도전 중”이라며, “지난해 유럽 벤딩 전시회에서 큰 호응을 얻어 샘플 테스트를 이미 진행했고 올해 본격적으로 유럽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며, 2018년을 미국 한복판에서 시작한만큼 세계를 무대로 동구 ‘베누스타’ 브랜드를 널리 알려나가자고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