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에이블리, ‘경량 패딩’ 검색량 2.5배 상승 外

기사입력:2025-10-13 09:52:09
[로이슈 편도욱 기자]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급격히 낮아진 기온에 방한 의류에 대한 관심이 급증했다고 13일 밝혔다. 완연한 가을에 속하는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겨울 패션에 대한 이른 수요가 눈에 띈다.

최근 한 달(9월 10일~10월 9일) 에이블리 빅데이터 분석 결과, ‘겨울’이 포함된 키워드 검색이 증가했다. ‘겨울 상의’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52% 늘었으며, ‘겨울옷’도 15%가량 많이 검색됐다. 특히 겨울용 대표 외투인 ‘경량 패딩’ 검색량은 2.5배가량(142%), 거래액은 2배 이상(110%) 상승했다. 모자가 달려 있어 실용성과 디자인을 동시에 갖춘 ‘후드 경량 패딩’ 키워드는 11배 이상(1,045%) 검색이 늘었으며, 거래액 증가율은 9.2배(820%)로 높은 인기를 끌었다.

동기간 모자 또는 집업 겉감 전체가 퍼 소재로 디자인된 ‘퍼 후드집업’ 검색량은 202% 증가했으며, ‘퍼 자켓’도 25% 많이 검색됐다. 신발 카테고리에서는 패딩 소재로 제작된 ‘패딩슈즈’ 검색량이 25%가량 상승했다. 예년 대비 높은 기온 상태가 지속되던 중, 연이은 비 소식 이후 체감온도가 급격히 낮아지며 한발 앞서 겨울 상품을 찾는 이들이 늘고 것으로 보인다.

경량 패딩, 플리스 등 겨울 아우터 판매 성과도 돋보였다. 최근 1주일(10월 3일~9일) 쇼핑몰 ‘하이틴’의 ‘투웨이 후드 경량 패딩’ 거래액은 직전 주(9월 26일~10월 2일) 대비 3배 이상(218%) 증가했으며, 겨울철 활용도 높은 ‘베이델리’의 ‘스모어 스트링 조끼 패딩’은 33% 거래액이 늘었다. 같은 기간 겨울 상의는 물론, 조끼 패딩 등 외투와도 겹쳐입기 좋은 ‘프리티윤’의 ‘플리스 하이넥 겨울 집업’ 상품 거래액도 27% 성장했다.

◆K2, 500g 보다 가벼운 코트다운 ‘K95 에끌레어’ 출시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골든 K95 시리즈’의 신제품 ‘골든 K95 에끌레어(GOLDEN K95 ECLAIR) 코트’를 출시한다.

‘골든 K95 시리즈’는 다운 충전재의 솜털 비율을 95%까지 끌어올린 K2만의 독자적 기술을 적용한 프리미엄 라인이다. 일반적으로 고급 다운 제품이 90:10 비율을 적용하는 데 비해, K2는 95%까지 순도를 높여 한층 더 가볍고 따뜻한 착용감을 구현했다.

‘골든 K95 에끌레어’에는 솜털과 깃털 비율을 95:5로 적용한 최고급 유러피언 구스 다운이 사용됐다. 850 이상 필파워(Fill Power)를 갖춰 눌려도 금세 복원되며, 공기를 많이 머금어 한겨울에도 탁월한 보온성을 유지한다.

겉감은 방풍 기능의 나일론 2레이어, 안감은 슈퍼 소프트 원단을 사용해 부드러운 촉감과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생활 방수 기능까지 더해 겨울철 도심과 아웃도어 어디서나 활용 가능하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숄을 두른 듯 목을 포근하게 감싸주는 패턴과 앞뒤 기장 차이를 둔 실루엣으로 세련된 스타일을 완성했다. 원터치 벨트와 리본형 벨트 두 가지를 제공해 여성스러운 무드부터 시크한 감각까지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여성용 제품으로 초코, 오트밀, 블랙, 미드나이트 4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가격은 39만 9천 원이다.

◆센트온, HS효성더클래스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에 프리미엄 향기마케팅 진행

센트온(ScentOn, 대표 유정연)이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HS효성더클래스와 협업하여 세계 최초로 오픈한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Maybach Brand Center Seoul)’에 향기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은 전시뿐만 아니라, 역사와 가치, 철학 등 마이바흐 브랜드의 모든 것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맞춤 전용 공간이다.

외관은 한복과 한옥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을 현대적이고 시대를 초월한 건축 언어로 재해석했다.

내부는 차량 전용 전시 공간부터 고객 라운지, 차량 인도를 위한 전용 핸드오버존, 전용 서비스 센터가 있으며, 프라이빗 상담 공간인 살롱 프리베(Salon Privee)와 맞춤형 개인화를 위한 마누팍투어(MANUFAKTUR) 스튜디오, 정원과 바리스타 서비스가 제공되는 ‘도심 속 오아시스’ 콘셉트 공간으로 조성되었다.

센트온은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 개관에 맞춰 마이바흐 브랜드를 향기로 표현하고자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HS효성더클래스와 함께 시그니처 향기를 개발해 향기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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