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하리보, ‘해리포터 한정판 젤리 3종’ 출시 外

기사입력:2025-09-17 18:35:01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하리보가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 글로벌 컨슈머 프로덕트사(Warner Bros. Discovery Global Consumer Product, WBDGCP)와 협업해 해리포터 세계관에서 영감을 받은 한정판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의 패키지의 오른쪽 상단에는 해리포터의 팬이라면 누구나 단번에 알아볼 수 있는 상징적 요소 마법 주문 ‘알로호모라(Alohomora)’가 새겨져 있다.

제품은 해리포터의 주요 인물인 해리, 헤르미온느, 론을 테마로 한 세 가지 버전으로 출시됐다. 각 패키지에는 해리와 그의 반려 올빼미 ‘헤드위그(Hedwig)’를 비롯해 헤르미온느의 고양이 ‘크룩섕스(Crookshanks)’, 론과 쥐 ‘스캐버스(Scabbers)’도 젤리로 구현됐다. 이 외에도 골든 스니치, 마법 물약병, 마법 모자, 번개, 9와 3/4 승강장 등 해리포터 세계관을 대표하는 오브제가 함께 구성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솜사탕, 사과, 레몬, 체리, 토피, 콜라 등 총 6가지 다양한 맛으로 구성됐으며, 클래식한 젤리부터 마시멜로 폼을 더한 젤리까지 마련돼 보다 다채로운 풍미와 식감을 자랑한다.

이번 '해리포터 한정판 젤리 3종’은 하리보 온라인 스토어 및 주요 편의점과 대형마트에서 시즌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클리오, 국가유산청과 협업한 ‘K-헤리티지 에디션’ 물량 완판

클리오(대표 한현옥)가 국가유산 보존과 활용을 담당하는 대한민국 정부 기관인 국가유산청(청장 허민)과 협업해 ‘클리오×국가유산청 K-헤리티지 에디션 아이팔레트’ 2종(20호 매화빛 댕기, 21호 모감주 밑 서재)을 선보였다.

이번 에디션은 한국 전통의 색과 문양에서 영감을 받아 현대적인 색조 화장품으로 재탄생한 스페셜 라인으로, 한국 국가유산의 아름다움을 일상 속 메이크업 경험으로 연결한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큰 공감을 얻고 있다.

실제로 지난 29일 출시 직후 올리브영 온라인 몰에서는 이틀 만에 전량 완판을 기록했고, 주요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조기 품절 현상이 이어졌다. 현재는 예정된 판매 물량을 신속히 추가 확보해 대응 중이다.

클리오는 이어진 올리브영 ‘올영 세일’(8/29~9/4)에서 색조 브랜드 1위를 달성하며 연이은 성과를 거뒀다. 특히 이번 협업 호실적에 힘입어 ‘프로 아이 팔레트 에어’는 전년 동기 대비 115% 성장했고, 2025 F/W 신제품인 ‘킬커버 파운웨어 쿠션’과 ‘크리스탈 글램 틴트’가 두각을 나타냈다. 파운웨어 쿠션은 스테디셀러로 매출 호조를 이어가고 있으며, 립 카테고리에서는 ‘크리스탈 글램 틴트’와 ‘벨벳립펜슬’을 중심으로 파워팩 참여 브랜드 중 립 카테고리 매출 및 성장률 1위를 차지하며 새로운 주력 아이템으로 부상했다.

최근 K-뷰티는 미국은 물론 영국, 이탈리아, 네덜란드 등 유럽 주요 유통처까지 진출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 클리오 역시 이러한 흐름 속에서 글로벌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으며, 이번 K-헤리티지 에디션 완판은 단순한 히트 상품을 넘어 한국의 국가유산을 세계 무대에서 재조명하고 확산하는 문화 교류 모델로서 그 상징성을 더했다.

◆쿠빙스, 유튜브 100만 구독자, 골드 버튼 획득

쿠빙스(회장 김종부)가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100만 명을 돌파하며, 유튜브로부터 골드 버튼을 수령했다.

쿠빙스의 이번 성과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과 혁신적인 주방가전에 대한 글로벌 소비자들의 관심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특히, 슬로우 주서(원액기), 블렌더 등 주요 제품군을 활용한 제품 활용법, 레시피 영상, 전시회 현장 등 각종 콘텐츠를 제공하며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해왔다. 최근에는 제품 정보 외에도 AI를 활용한 창의적인 영상으로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도 했다.

또한 쿠빙스는 전 세계 92개국에 제품을 수출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글로벌 전시회 참가, 인플루언서 협업, 현지 맞춤형 광고 캠페인 등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하는 한편, 공식 웹사이트와 SNS 채널을 통한 실시간 소통으로 소비자 경험을 강화하고 있다.

쿠빙스는 올해로 47주년을 맞이하는 만큼 오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매년 글로벌 전시회에서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5일 독일 베를린에서 막을 연 ‘IFA 2025’에 참가해 상업용 블렌더 CB1000 외 다양한 제품 라인을 출품하기도 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413.40 ▼36.22
코스닥 845.53 ▼6.31
코스피200 466.99 ▼5.86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1,229,000 ▼521,000
비트코인캐시 832,000 ▼1,000
이더리움 6,257,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8,300 0
리플 4,204 ▼5
퀀텀 3,351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1,255,000 ▼569,000
이더리움 6,258,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8,280 ▼40
메탈 989 ▼10
리스크 497 ▼2
리플 4,204 ▼6
에이다 1,207 ▼4
스팀 183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1,260,000 ▼430,000
비트코인캐시 831,500 ▼3,000
이더리움 6,255,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8,260 ▼40
리플 4,203 ▼7
퀀텀 3,352 0
이오타 26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