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방송이슈] 롯데시네마, ‘롯시클래스’ 1강 성료 후 2강 '하얼빈' 오픈 外

기사입력:2025-09-15 19:58:26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시네마가 ‘롯시클래스(Lotsee Class)’ 1강을 성료한 가운데 2강을 이어간다고 밝혔다.

지난 8월 진행된 ‘롯시클래스’ 첫 번째 강연은 영화 <암살>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예매 오픈과 동시에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강연 당일 현장을 찾은 관객들은 “극장의 몰입감 높은 환경 덕분에 온전히 집중 가능했다”, “잊고 있던 항일운동을 되새긴 시간”, “영화와 연계해서 들으니 더욱 흥미롭다”는 후기를 남기며 큰 호응을 보냈다.

이 같은 관심에 힘입어 오는 9월 20일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열리는 ‘롯시클래스’ 2강은 영화 <하얼빈> 상영 후 이어지는 강연으로 구성된다. 단순히 강연을 듣는 것을 넘어 작품을 직접 감상한 후 전문가의 설명을 함께 들을 수 있어 관객들이 보다 깊이 있는 이해와 영감을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영화 <하얼빈>은 1909년 하나의 목적을 위해 하얼빈으로 향하는 이들과 이를 쫓는 자들 사이의 숨 막히는 추적과 의심을 그린 작품으로, 개봉 당시 관객들에게 가슴 뜨거운 감동을 선사한 바 있다. 이후 진행되는 강연은 대한민국 대표 역사학자이자 ‘역사N교육연구소’ 소장인 심용환이 맡는다. 심용환 소장은 한국사에 대한 깊이 있는 연구와 해설을 바탕으로 방송 및 유튜브 등 다방면에서 역사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영화 <하얼빈>이 다룬 역사적 사건이 한국사와 동아시아사에서 지니는 의미를 짚으며 영화와 역사가 만나는 지점을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한다. 영화관에서만 느낄 수 있는 몰입감에 생동감 넘치는 현장 강연이 더해져 ‘롯시클래스’만의 차별화된 문화적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롯시클래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 가능하다.

◆그립, 추석 맞이 ‘슈퍼위크’ 개최

커머스 크리에이터 플랫폼 ‘그립’을 운영하는 그립컴퍼니(대표 김한나, 김태수)가 추석을 맞아 다채로운 라이브 방송과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그립 슈퍼위크’를 15일(월)부터 21일(일)까지 일주일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달 열린 슈퍼위크는 일주일간 누적 21만 명이 시청하고, 총 180만 건의 쿠폰이 발급되며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수십만 명이 참여하는 그립의 대표 프로모션인 슈퍼위크가 이번 9월에는 추석 특집 라이브와 한층 강화된 혜택으로 돌아와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번 슈퍼위크는 추석 특집 라이브를 포함한 그립만의 특별 라이브 방송이 진행되며, 더욱 확대된 쿠폰과 포인트 혜택이 제공된다.

먼저, 인기 크리에이터(그리퍼)들의 추석 특집 라이브는 명절 분위기를 가득 담은 점이 특징이다. 15일(월)에는 ▲‘흥정대황군’은 ‘천호앤케어’, ‘정관장’ 등 4개 브랜드의 건강기능식품을, ▲개그맨 ‘김인석’은 ‘쑥잎왕구이’의 돼지갈비와 ‘명일한과’의 전통 한과를, ▲’마삐언니’는 ‘사옹원’의 명절 모둠전 등을 각각 선보인다.

이어 18일(목)에는 ▲개그맨 ‘김인석’이 ‘동원참치’의 참치캔과 ‘산과들에’의 견과 세트를, 19일(금) ▲’마녀옷장’은 ‘호정가’의 전통과자와 ’홍천한우’의 한우, ’세이브밀’의 명절 모둠전 등 추석 선물 세트로 안성맞춤인 상품들을 소개한다. 20일(토)에는 ▲’끌림은’이 ‘리셀바이’의 프리미엄 화장품을, 21일(일)에는 ▲’끌레르가’가 ‘더예 아동한복’의 아동 한복을, ▲’마삐언니’가 ‘정원삼’의 홍삼 제품과 ‘비타민하우스’의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이며 명절 분위기를 더할 예정이다.

◆와디즈, 역시즌 전략으로 억대 펀딩 잇따라

와디즈가 FW 시즌을 앞두고 진행한 패션 프리오더 전략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며 ‘역시즌 기획전’의 힘을 입증했다.

와디즈가 8월 21일부터 9월 3일까지 선보인 <채움의 시작> 기획전에서 패션 프로젝트의 1인당 평균 펀딩 금액이 33만 원으로 나타났다.

이는 패션 커머스의 평균 객단가 대비 3배 이상 높은 수치로, 와디즈 패션 서포터들이 높은 단가의 제품에도 기꺼이 지갑을 연다는 점을 보여준다.

펀딩 금액 기준으로는 ▲의류(23%) ▲가방(21%) ▲럭셔리(20%) 순으로 집계돼, 전통적인 인기 품목과 함께 고급 브랜드 아이템에 대한 수요도 뚜렷하게 드러났다.

와디즈 패션의 가장 큰 강점은 브랜드 인지도와 상관없이 제품과 소재의 퀄리티로 소비자에게 선택받는다는 점이다. 실제로 이번 기획전에서도 글로벌 명품부터 신규 신생 브랜드까지 다양한 메이커가 성과를 내며 ‘퀄리티 중심 선택’이라는 흐름을 입증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다양한 패션 브랜드들이 앞다투어 프리오더 흥행을 기록했다. 메이커 ‘비쥬얼쇼크’는 2025 A/W 시즌 정식 입고 전인 <비비안웨스트우드 머플러>를 와디즈에서 단독 예약 구매로 최초 공개해 하루 만에 1억을 돌파했다. ‘블루게이트’는 니아층에서 인기가 높은 충전식 아날로그 <멕엑스(MECEXP)> 수입 시계를 한정판으로 내놓아 오픈 당일 인기 옵션이 품절되는 등 화제를 모으며 5천만 원의 거래액을 달성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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