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오가나셀, 스피큘 담은 괄사 캡슐 세럼 ‘브이모드 부스터샷 3종’ 출시 外

기사입력:2025-09-04 11:08:06
[로이슈 편도욱 기자] ㈜신미글로벌(대표 김은란)의 맞춤 피부 교정 루틴 브랜드 오가나셀(oganacell)이 가장 진화한 스피큘을 담아 개인의 피부 고민과 이중턱, 턱라인을 동시에 케어하는 '더마알엑스 브이모드 부스터 샷(V-MODE BOOSTER SHOT)' 3종을 새롭게 선보이며 브이모드 라인 확장에 나섰다.

오가나셀 브이모드 부스터 샷은 ▲300 부스터 샷 ▲600 부스터 샷 ▲1100 부스터 샷 등 3종으로 라인업 됐다. 공통적으로 카페인과 포스파티딜콜린, 아데노신을 함유한 스컬프팅 처방으로 처진 피부를 탄탄하게 끌어올리고, 강력하고 선명한 페이스라인 케어에 도움을 준다.

부스터 샷 라인의 핵심인 스피큘은 3세대와 4세대의 장점만을 뽑아내 모공 크기보다 약 14배 작게 설계됐고, 크리스탈 기반의 캡슐 기술을 결합했다. 스피큘을 캡슐로 감싸 자극을 줄였고, 피부에 부드럽게 작용하면서도 강력한 효과를 자랑한다. 강화된 흡수율과 부드러운 필링 효과 뿐만 아니라 피부 고민 부위까지 정확히 타겟팅해 집중 케어가 가능하며, 캡슐화된 스피큘이 효능 성분을 손실 없이 온전히 피부에 전달한다.

300 부스터 샷은 고순도의 글루타티온과 나이아신아마이드가 함유돼 멜라닌 색소 침착을 방지하고, 맑고 균일한 피부톤으로 케어하는 물광미백에 특화됐다. 피부 자생력을 높여 노화를 늦추는 항노화 펩타이드 성분과 특허 원료 LAWAY™가 탄력과 피부 톤 저하를 효과적으로 케어하며, 피부 겉과 속 멜라닌 개선과 각질 개선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했다.

압도적인 흡수율을 자랑하는 200달톤의 초저분자 콜라겐을 함유해 탄력과 생기를 케어하는 600 부스터 샷은 고순도 PDRN을 베이스로 사용해 피부 탄력을 효과적으로 개선한다. 또 3세대 미백제의 새로운 메커니즘을 통해 이미 생성된 피부 속과 겉의 멜라닌 완화한다. 즉각적인 안면 다각도 광채를 비롯해 모공 수와 면적, 깊이 개선이 확인됐으며, 피부 탄력을 촘촘히 채워준다.

펩타이드와 레티놀을 활용한 1100 부스터 샷은 주름 개선과 안티에이징을 정조준했다. 5가지 원료의 발효 블랙 콤플렉스가 피부 깊숙이 영양을 공급하고, 주름을 개선한다.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으로 알려진 폴리페놀이 풍부한 와인추출물이 피부 탄력 저하를 케어하고, 인체 구조와 유사한 식물성 콜라겐도 함께 처방했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미간과 목주름, 입옆주름 개선과 피부결 균일도 개선 효과도 입증됐다.

◆한세엠케이 NBA, 2025 F/W 시즌 신규 컬렉션 출시

한세엠케이(각자대표 김지원, 임동환)가 전개하는 어센틱 캐주얼 브랜드 NBA가 2025 F/W 시즌을 맞아 농구 고유의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신규 컬렉션을 선보인다. 글로벌 패션 트렌드인 레트로 Y2K와 하이틴 캐주얼 무드를 반영해 젊은 세대를 비롯한 폭넓은 소비자층을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패션을 제안할 계획이다.

이번 컬렉션은 NBA 고유의 헤리티지와 트렌드를 결합해 스포츠와 라이프스타일의 경계를 확장하는 아이템으로 구성했다. 다채로운 아트웍과 레트로한 소재감, 특히 농구 문화가 가진 상징성과 현대적인 패션 코드를 자연스럽게 녹여낸 것이 특징이다. 경기장 안팎에서 활용 가능한 아이템 구성으로, 스포츠 웨어와 데일리 웨어의 경계를 허무는 자유로운 스타일링을 선보일 예정이다.

콘셉트는 ▲홈커밍(Homecoming) ▲팁오프&오프닝 세레머니(Tip-off & Opening Ceremony) ▲오리지널스46(Originals 46)의 세 가지 라인으로 전개된다. 각 라인은 NBA의 헤리티지를 기반으로 하되 농구 문화의 진정성과 현대적인 스타일을 균형 있게 담아냈다.

홈커밍 라인은 1980년대 올드스쿨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복고적인 스포츠 무드를 하이틴 캐주얼 스타일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레트로 어센틱, 레플리카, 워시드 등 아이템을 중심으로 고교와 대학 시절의 귀향 문화를 상징하는 밝고 자유로운 무드를 제안한다.

팁오프&오프닝 세레머니 라인은 NBA 경기 시작을 알리는 팁오프 모멘트와 화려한 오프닝 세레머니에서 영감을 얻어 착안됐다. 팀 매치와 토너먼트를 모티브로 한 개성 있는 아트웍과 컬러 플레이를 활용해 경기장의 열기와 긴장감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오리지널스46은 NBA 헤리티지를 대표하는 클래식 라인으로 ‘콰이어트 스포티즘(Quiet Sportism)’을 핵심 테마로 구현했다. 전통적인 아메리칸 무드에 세련된 스포티즘을 가미해 NBA만의 오리지널리티를 강조했다.

◆ 크몽 AI 서비스, 론칭 두 달 만에 누적 거래 2,800 건 돌파

크몽(대표 박현호, 김태헌)이 기업들의 실질적 AI 업무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신설한 ‘AI서비스’ 카테고리가 론칭 두 달 만에 누적 거래 2,800건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크몽은 지난 6월부터 기존 IT 서비스 하위 항목으로 제공되던 AI 관련 기능을 독립적인 'AI 서비스' 카테고리로 분리∙운영하고 있다. 이는 글로벌 회계·컨설팅 법인 EY한영이 발표한 ‘2025 경제전망’ 설문조사에 따른 조치다. 해당 조사에 따르면 올해 국내 기업의 AI 도입률은 전년 대비 14% 상승한 52%를 기록했으며, 응답 기업의 39%가 향후 AI를 도입할 계획이 있다고 답해 산업 현장에서 AI가 선택이 아닌 필수 기술로 자리잡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AI 서비스 카테고리에는 ▲AI 일러스트 ▲AI 광고영상 ▲AI 자동화 프로그램 ▲GPT 활용 애플리케이션 개발 등 1,400개 이상의 AI 관련 서비스가 포함돼 있으며 고객의 목적과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구조화돼 있다.

크몽은 카테고리 신설 이후 전문성과 실무 경험을 갖춘 1,200여 명의 AI 전문가 풀을 기반으로 서비스 품질 차별화에 힘쓰고 있다. 디자인, 콘텐츠, 개발, 자동화 등 세분화된 AI 분야에서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단순한 기술 적용을 넘어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 창출을 지원하고 있다. 그 결과 AI 서비스 카테고리는 론칭 두 달 만에 누적 거래 2,800건을 돌파하며 크몽 내 핵심 성장 축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로써 크몽 내 AI 관련 전체 누적 거래는 16,000건을 넘어섰으며 기업들의 AI 도입 열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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