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F&B, F&B시장 진출 선언

기사입력:2025-09-01 18:52:37
[로이슈 편도욱 기자] 보람그룹은 F&B시장에 출사표를 던진다고 1일 밝혔다.

보람그룹 관계자는 "보람상조, 웅진프리드라이프, 교원라이프 등 상조 상위기업은 직영 장례식장 구축을 통해 고객 혜택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으며, 장례식장 F&B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처럼 상조기업이 식음료 사업을 강화하는 이유는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상조기업들이 ‘밝은 상조’를 표방하고 기존의 무거운 이미지를 한층 더 친밀하게 바꾸며 상조 사업의 질을 제고하기 위해서다"라고 설명했다.

이번에 보람F&B가 선보인 프리미엄 HMR(가정간편식) 차례상 ‘효차림’은 관혼상제 가운데 제례를 담당하는 상품군으로 전통의 가치를 지키면서도 간편하게 차례상을 준비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는 프리미엄 전통 식문화와 현대 간편식을 융합해 만든 차별화된 상품이다.

조선시대 유교 제례서를 근거로 한 정통 구성에 대한민국 식품명인들의 손맛을 더했다. 백나박김치(유정임 명인), 찹쌀약과와 조청산자(유영군 명인), 전통 식혜(문완기 명인)는 오랜 세월 이어온 정성과 기술을 담았다. 과실류는 청송 사과, 나주 배, 영동 곶감, 공주 밤 등 국내 최고 산지를 엄선했다.

차례상에 필요한 모둠나물 5종·소고기 무국은 보람F&B만의 레시피로 만들어냈다. 더불어 모둠전 5종·오색송편 등은 협력사 제품을 활용해 보람F&B가 차례상에 맞게 구성했다. 기존 HMR 제품과 달리 전통성을 잃지 않으면서도 개별 포장과 익일 배송으로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효차림은 이날부터 추석 차례상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보람몰에서 사전 예약 판매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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