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국 코카-콜라가 ‘2025 에피 어워드 코리아(Effie Awards Korea)’에서 ‘2024 코카-콜라 레드리본 캠페인(이하 ‘레드리본 캠페인’)’으로 최고상인 ‘그랜드 에피(Grand Effie)’를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레드리본 캠페인’은 국내 최초 맛집 평가서 ‘블루리본 서베이’와 협업해 코카-콜라와 잘 어울리는 전국의 맛집을 ‘레드리본 레스토랑’으로 선정한 마케팅 캠페인이다"라며 "블루리본을 코카-콜라의 브랜드 컬러가 반영된 레드리본 마크로 재탄생시켜 새로운 맛집 가이드로 안착시켰다"라고 전했다.
또 "소비자가 레드리본 레스토랑을 쉽게 찾고 코카-콜라와 함께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지도 앱과 연동한 ‘레드리본 맛집 리스트’, 오프라인 인증 스티커 등을 제공해 “맛집에는 언제나 코카-콜라가 있다”는 브랜드 경험을 널리 확산 및 강화했다"라고 말했다.
에피 어워드는 1968년 미국에서 시작돼 현재 전 세계 125개국에서 개최되는 세계적인 권위의 마케팅 시상식이다. 심사는 독창성뿐만 아니라, 캠페인의 결과와 소비자 반응을 기반으로 효과적인 마케팅 사례를 발굴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수상은 코카-콜라가 국내 외식 문화 속에서 차별화된 소비자 경험을 창출하고, 브랜드와 로컬 비즈니스를 연결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한국 코카-콜라, ‘코카-콜라 레드리본 캠페인’ 진행
기사입력:2025-08-29 19:04:41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4,011.57 | ▼159.06 |
| 코스닥 | 897.90 | ▼20.47 |
| 코스피200 | 563.43 | ▼25.22 |
가상화폐 시세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44,286,000 | ▲704,000 |
| 비트코인캐시 | 737,500 | ▲4,000 |
| 이더리움 | 4,815,000 | ▲46,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2,550 | ▲150 |
| 리플 | 3,457 | ▲14 |
| 퀀텀 | 2,655 | ▲3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44,375,000 | ▲726,000 |
| 이더리움 | 4,816,000 | ▲49,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2,550 | ▲110 |
| 메탈 | 684 | 0 |
| 리스크 | 419 | ▼13 |
| 리플 | 3,460 | ▲19 |
| 에이다 | 770 | ▲6 |
| 스팀 | 118 | 0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44,300,000 | ▲650,000 |
| 비트코인캐시 | 736,000 | ▲5,000 |
| 이더리움 | 4,814,000 | ▲45,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2,560 | ▲190 |
| 리플 | 3,454 | ▲12 |
| 퀀텀 | 2,654 | ▲14 |
| 이오타 | 207 | ▲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