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SSG닷컴은 중소벤처기업부 지원 아래 올해 4월 말부터 6월까지 진행된 온라인 브랜드 소상공인 육성사업 ‘TOPS 프로그램’ 1단계에 참여한 식품 분야 파트너사 300곳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평균 40% 늘었다고 29일 밝혔다.
SSG닷컴 관계자는 "쓱닷컴 대표 쇼핑 콘텐츠를 연계해 판로 확대 효과를 거둔 대표적인 소상공인으로는 중현떡집, ㈜영동건강 등이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수작업으로 만든 쑥인절미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중현떡집은 지난 7월 기준 매출이 전년 대비 65% 신장했다"라며 "연합 기획전, 타임딜, 라이브 방송을 통해 상품을 소개하면서 신규 고객 유입과 재구매율이 크게 늘어났다"라고 말했다.
9월에는 단독 라이브 방송도 진행할 예정이다.
㈜영동건강이 운영하는 건강 간편식 브랜드 ‘슬로우래빗’은 전년 대비 매출이 10배 이상 급증했다. 특히, 지난 6월에는 통밀·귀리 등을 넣은 즉석밥, 곤약면, 두부면 등 트렌드에 맞는 상품이 ‘브랜드마크’ 프로그램을 통해 집중 조명되면서 입점 이후 최대 매출을 기록하기도 했다.
SSG닷컴은 TOPS 프로그램 1단계 참여사 중 30곳을 선정해 2단계 프로그램을 이어간다. 오는 10월까지 브랜드 육성 프로그램인 ‘브랜드마크’를 비롯해 신상품 체험단, 명절 전문관 운영 등 한층 입체적인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SSG닷컴, 소상공인 육성사업 입점 파트너사 매출 40% ↑
기사입력:2025-08-29 09:52:49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177.23 | ▲4.88 |
코스닥 | 795.02 | ▲1.02 |
코스피200 | 429.48 | ▲1.33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4,500,000 | ▼58,000 |
비트코인캐시 | 823,500 | ▲2,000 |
이더리움 | 6,035,000 | ▲1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880 | ▼10 |
리플 | 3,949 | ▼2 |
퀀텀 | 3,634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4,573,000 | ▼47,000 |
이더리움 | 6,032,000 | ▲1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920 | ▲20 |
메탈 | 985 | 0 |
리스크 | 517 | ▲1 |
리플 | 3,950 | 0 |
에이다 | 1,161 | ▲2 |
스팀 | 180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4,530,000 | 0 |
비트코인캐시 | 824,000 | ▲2,500 |
이더리움 | 6,035,000 | ▲1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950 | ▲20 |
리플 | 3,950 | 0 |
퀀텀 | 3,635 | ▲2 |
이오타 | 261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