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생활문화기업 LF가 운영하는 LF몰은 고객의 효율적인 구매 결정을 돕고자 생성형 AI 기술의 활용 범위를 적극 확대한다고 밝혔다.
LF 관계자는 "‘제품 정보 자동 생성’, ‘코디 추천 시스템’ 도입 등 기술 고도화를 통해 고객 맞춤형 쇼핑 환경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LF몰은 최근 넘치는 정보 속에서 고객이 정교하고 직관적으로 쇼핑할 수 있도록 상품 상세 페이지의 UI를 전면 개편했다"라며 "상품 설명 영역에 AI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해 콘텐츠 품질과 쇼핑 경험을 모두 높였다"라고 설명했다.
또 "MD가 상품 등록 시 제품 이미지와 필수 정보만 업로드하면, AI가 해당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품 설명 문구를 자동으로 생성하고, 브랜드 로고•소재•컬러•사이즈 등 정보를 정해진 템플릿에 자동 배치한다"라며 "생성된 콘텐츠는 MD가 최종 검수한 후 고객에게 제공된다"라고 덧붙였다.
이를 통해 고객은 제품에 대한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정보를 바탕으로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구매 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됐다. 템플릿도 일관되게 구성돼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는 구조로 개선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LF몰, 생성형 AI 기술 활용 범위 확대
기사입력:2025-07-24 12:5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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