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에이블리, 콘텐츠 제작∙유통사 ‘학산문화사’ 공식 입점 外

기사입력:2025-07-03 09:57:02
[로이슈 편도욱 기자]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콘텐츠 제작∙유통사 ‘학산문화사’가 공식 입점했다고 3일 밝혔다. '대원씨아이', '서울미디어코믹스'에 이어 '학산문화사'까지 국내 대표 만화 출판사와 협업을 강화하며, 에이블리 웹툰·웹소설 작품 수는 1만 7천 개를 넘어섰다.

학산문화사는 만화, 소설, 아동 전문 도서, 웹툰·웹소설 등 국내외 다채로운 작품의 출판 및 유통을 아우르는 종합 콘텐츠 전문 기업이다. 최근에는 애니메이션, 게임 등 다양한 IP를 활용해 콘텐츠와 상품을 개발, 제작하며 비즈니스 영역을 적극 확장하고 있다. 특히 ‘귀멸의 칼날’, ‘스파이 패밀리’, ‘진격의 거인’, ‘기생수’ 등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얻은 일본 유명 원작 출판 만화를 국내에 정식 유통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다졌다.

에이블리는 이번 학산문화사 입점을 통해 로맨스, 판타지 등 다양한 장르의 인기 웹툰을 선보인다. 대표 작품으로는 몽골 초원에서 펼쳐지는 청춘 남녀의 파란만장 로맨스를 다룬 ‘꽃을 주면, 나를 줄게’, 가상 시대를 배경으로 전개되는 판타지 로맨스 웹툰 ‘까마귀는 반짝이는 것을 좋아해’ 등이 포함된다.

에이블리는 이번 입점을 기념해 오는 6일까지 웹툰 ‘꽃을 주면, 나를 줄게’ 단독전을, 연이은 7일부터 13일까지 ‘까마귀는 반짝이는 것을 좋아해’ 단독 기획전을 실시한다. 각 작품 모두 1화만 유료 열람하면 추첨을 통해 1만 포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지급된 포인트는 에이블리 내 모든 웹툰, 웹소설 작품 열람에 사용 가능하다. 이 밖에도 학산문화사의 인기 작품을 풍성한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도록 다양한 후속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에이블리는 지난해 4월 웹툰⋅웹소설 서비스를 공식 론칭했다.

◆네스프레소 프로페셔널, 디카페인 가향커피 ‘아마레티 디카페나토’ 출시

네스프레소(Nespresso)의 기업용 라인인 ‘네스프레소 프로페셔널(Nespresso Professional)’이 올여름 디카페인 가향 커피 ‘아마레티 디카페나토’를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네스프레소 프로페셔널이 선보이는 최초의 디카페인 가향 커피로, 최근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서 높아지고 있는 디카페인과 가향 커피에 대한 수요를 반영해 출시되었다. 가향 커피는 커피 입문자는 물론, 새로운 풍미와 경험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도 매력적인 선택지로 각광받고 있다.

네스프레소 프로페셔널은 이번 신제품을 통해 여름철, 집중과 리프레시가 필요한 오피스 공간은 물론, 프리미엄 커피 경험이 중요한 호텔·레스토랑·카페 등 업장에서도 고객 만족을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커피 메뉴 옵션을 제안한다.

‘아마레티 디카페나토’는 라이트 로스팅한 콜롬비아산 디카페인 원두를 베이스로 하여 과일향과 산뜻한 산미를 중심으로 한 아로마가 특징이다. 여기에 별도로 로스팅한 브라질산 원두를 소량 블렌딩하여 묵직한 바디감을 더했으며, 아몬드 풍미가 인상적인 이탈리아 전통 디저트 아마레티 비스킷 향이 조화를 이루어 부드럽고 고소한 여운을 남긴다. 특히, 화학 물질 없이 오직 천연공정 ‘워터 프로세스(Water Process) 디카페인 공법’을 통해 원두 본연의 맛과 향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루프루프,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빈티지 키친’ 팝업 오픈

스윔웨어 브랜드 루프루프(LOOPLOOP)가 오는 7월 4일(금)부터 17일(목)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8층에서 여름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루프루프 특유의 감성을 담은 공간 ‘Vintage Kitchen(빈티지 키친)’에서는 아티스트 사키(Saki)와의 협업 컬렉션 <The Collector’s Season>을 처음 공개한다.

루프루프는 프랑스 파리 출신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이끄는 브랜드로, 예술성과 인체공학적 패턴이 조화를 이루는 스윔웨어 라인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6월 부산에서 성공적으로 첫 팝업을 선보인 데 이어, 서울 신세계 강남점에서는 루프루프만의 빈티지한 무드를 더욱 정제된 공간에 담아 한층 깊은 여름 감성을 전한다.

이번 팝업에서는 아티스트 사키(Saki)와 협업한 컬렉션 <The Collector’s Season(더 컬렉터스 시즌)>을 최초 공개한다. 루프루프는 매 시즌 인하우스 디자이너 및 글로벌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독창적인 아트워크 기반의 ‘아틀리에 에디션’ 라인을 전개해 왔으며, 이번 시즌에는 사키의 사랑스러운 드로잉이 브랜드 고유의 미학과 어우러져 컬렉션을 완성했다.

현장에서는 팝업 에디션으로 제작된 ‘레인보우 디스코’ 수영복도 새롭게 선보인다. 첫 출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루프루프의 스테디셀러 ‘레인보우 디스코’는 더욱 로맨틱한 디테일을 더해 돌아왔으며, 이번 팝업에서 가장 먼저 만나보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069.89 ▼46.38
코스닥 778.81 ▼14.52
코스피200 414.93 ▼6.0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8,681,000 ▼543,000
비트코인캐시 667,000 ▼6,500
이더리움 3,508,000 ▼18,000
이더리움클래식 22,940 ▼140
리플 3,057 ▼23
퀀텀 2,762 ▼26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8,600,000 ▼503,000
이더리움 3,504,000 ▼21,000
이더리움클래식 22,950 ▼130
메탈 933 ▼11
리스크 532 ▼4
리플 3,057 ▼22
에이다 807 ▼11
스팀 177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8,830,000 ▼530,000
비트코인캐시 667,500 ▼5,500
이더리움 3,509,000 ▼23,000
이더리움클래식 22,970 ▼190
리플 3,058 ▼24
퀀텀 2,791 ▼5
이오타 220 ▼4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