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3와 브랜드 협업 나서

기사입력:2025-07-02 10:41:05
[로이슈 심준보 기자] 카카오가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3와 협업해 카카오프렌즈 IP와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한 참여형 콘텐츠 선보이고 굿즈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춘식이 게임 The Final Game’은 지난해 '오징어 게임' 시즌2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브랜드 협업이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내 오픈채팅, #(샵)검색, 선물하기 등 다양한 기능 및 서비스와 프렌즈 IP를 결합해 '오징어 게임' 시즌3의 세계관을 카카오톡 안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카카오는 지난 6월 25일 카카오톡 ‘#검색게임’과 영상을 시작으로 ‘춘식이 게임’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된 메인 영상에서는 지난 협업에서 선보인 ‘춘희(춘식+영희)’에 이어 이번 시즌3에서 새로 등장하는 철수 캐릭터로 변신한 ‘춘수(춘식+철수)’도 새롭게 등장한다.

또한, 오픈채팅 기능을 활용한 온라인 방탈출 게임 ‘춘식이 게임 The Final Game’ 도 공개됐다. '오징어 게임' 시즌3의 ‘숨바꼭질’ 에피소드를 모티브로 해, 카카오톡 오픈채팅 참여코드를 기반으로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탭 상단에 노출된 ‘춘식이 게임’ 키워드를 누르면 게임에 참여할 수 있는 오픈채팅방 목록이 열린다. 각 방 커버 이미지에 제시된 퀴즈의 정답을 참여코드로 입력하면 다음 방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여러 개의 오픈채팅방을 순차적으로 탈출해 마지막으로 무지개 문이 그려진 방에 도달하면 최종 미션을 완료하게 된다. 최종 탈출에 성공한 이용자에게는 인증용 프로필 이미지와 톡 배경화면 등으로 구성된 ‘최종 탈출 시크릿 리워드’가 제공된다.

협업 굿즈도 함께 출시했다. PNB 풍년제과와 협업해 ‘춘식이가 좋아하는 오징어게임 초코파이 세트’ 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만 구매할 수 있으며, 시즌3 콘셉트를 반영해 새롭게 리뉴얼된 ‘춘희’ 와 ‘춘수’ 인형 키링도 판매한다. 협업 제품들은 프렌즈 온라인샵, 카카오톡 선물하기, 무신사 등 온라인 채널과 카카오프렌즈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톡과 카카오프렌즈를 통해 '오징어 게임' 시즌3를 새로운 방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 방탈출 게임과 굿즈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했다” 며 “앞으로도 글로벌 IP와의 협업을 통해 카카오프렌즈 IP의 협업 영역을 확장해 나갈 것” 이라고 전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054.28 ▼61.99
코스닥 775.80 ▼17.53
코스피200 412.74 ▼8.2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7,113,000 ▲127,000
비트코인캐시 653,500 ▼5,500
이더리움 3,418,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2,260 ▼130
리플 3,023 ▲8
퀀텀 2,686 ▼6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7,250,000 ▲118,000
이더리움 3,423,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2,270 ▼140
메탈 918 ▼3
리스크 515 ▲1
리플 3,026 ▲8
에이다 782 0
스팀 174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7,230,000 ▲180,000
비트코인캐시 653,500 ▼5,500
이더리움 3,420,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2,280 ▼140
리플 3,025 ▲10
퀀텀 2,679 ▼17
이오타 210 ▼3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