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코리아 ‘2025 BCCK 비즈니스 어워드’ 수상 外

기사입력:2025-06-09 09:39:03
[로이슈 편도욱 기자]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와 페르노리카 그룹의 스카치 위스키 증류소 시바스 브라더스(Chivas Brothers)는 주한영국상공회의소(BCCK)가 주관한 ‘2025 BCCK 비즈니스 어워드’에서 한국 내 위스키 산업 활성화 및 한영 문화 교류에 대한 긍정적 영향력을 인정받아 ‘한국 내 영국 기업의 기여도(UK Impact in Korea)’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주한영국상공회의소(BCCK · British Chamber of Commerce in Korea)가 주관하는 ‘2025 BCCK 비즈니스 어워드(2025 BCCK Business Awards)’는 한국 내에서 활동 중인 영국계 및 글로벌 기업들의 비즈니스 성과와 한국 내 기여를 조명하는 시상식이다. 이번 어워드는 ▲ 한국 내 영국 기업의 기여도(UK Impact in Korea) ▲ 올해의 캠페인(Campaign of the Year) ▲ 올해의 책임경영 기업(Responsible Business of the Year) ▲ 올해의 혁신적 기업(Innovative Business of the Year) ▲ 개인 공헌상(Chair’s Award for Personal Contribution)으로 총 5개 부문에서 수상자를 선정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와 시바스 브라더스는 ‘한국 내 영국 기업의 기여도’ 부문에서 수상했다. 해당 수상 부문은 한국 시장 내에서 영국계 기업의 주요 활동들이 양국 간의 관계 및 교육, 현지 파트너십, 산업 리더십 및 혁신성, 한국 사회에 얼마나 의미 있는 영향을 미쳤는지 등을 평가한다.

페르노리카 코리아와 시바스 브라더스는 발렌타인(Ballantine’s), 로얄살루트(Royal Salute), 아벨라워(Aberlour) 등 대표적인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를 통해 스카치 위스키와 영국 문화의 가치를 한국 시장에 전해왔다. 영국 대표 스포츠인 폴로와 골프를 주제로 한 스포츠 행사, 국내 아티스트들과의 협업, 한국인 앰배서더를 통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헤리티지와 한국 소비자간의 문화적 접점을 강화하는 가하면, 국내 위스키 시장의 프리미엄화를 선도하고 있다. 이외에도 아벨라워는 ‘해녀의 부엌’과의 협업으로 제주 해녀 문화를 조명하며 한국의 전통과 브랜드 헤리티지의 새로운 조화를 이끌어내 주목받았다.

◆라엘, ‘제주 편백 여성청결제’ 출시

우먼 웰니스 브랜드 라엘이 제주 편백수를 담은 저자극 여성청결제 ‘제주 편백 여성청결제’를 출시하고 올리브영에서 선판매를 시작한다.

라엘의 ‘제주 편백 여성청결제’는 외부 자극으로 민감해지기 쉬운 Y존을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개발된 촉촉한 폼 타입의 저자극 항균 세정제다. 편백수를 포함한 자연 유래 성분으로 상쾌하면서도 자극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파라벤,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등 11가지 성분을 배제하고, 민감성 피부 대상 저자극 테스트도 완료했다.

핵심 원료로는 제주 바리메오름의 편백나무 가지를 업사이클링해 얻은 편백수를 사용했다. 화학 용매 없이 스팀 브루잉(Steam-Brewing) 방식으로 유효 성분을 추출, 자연 유래 성분 본연의 순한 사용감을 살렸다. 편백수에는 항균 및 탈취에 도움을 주는 피톤치드 성분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는데, 시험 결과 ‘제주 편백 여성청결제’ 사용 후 암모니아와 트리메틸아민 등 냄새 유발 물질 생성이 평균 98% 감소했으며, 대장균과 칸디다균에 대한 항균 효과도 입증됐다.

민감 부위의 피부 장벽 보호를 위해 보습 설계도 강화했다. 8중 히알루론산 복합 성분인 ‘모이스트쉴드(MoistShield™)’를 원료로 사용해 저·중·고분자 히알루론산이 피부 각 층에 수분을 공급하고, 세정 후에도 촉촉함을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테일러메이드 어패럴, ‘2025 썸머 미드나이트 콜렉션’ 출시

한성에프아이의 프리미엄 퍼포먼스 골프웨어 브랜드 ‘테일러메이드 어패럴’이 핫썸머(HOT SUMMER) 시즌을 맞아 ‘2025 썸머 미드나이트 콜렉션’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테일러메이드 어패럴은 폭염이 예고된 올여름 나이트 골프 라운드 수요 증가를 예상해 스페셜 필드룩을 원하는 골퍼들을 대상으로 미드나이트 콜렉션 라인을 제안했다. 시원한 착용감과 기능성 소재를 통해 나이트 골프 시 탁월한 움직임을 담아내는데 주력했으며, 어두운 필드에서도 빛나는 감각적인 디자인까지 표현해낸 것이 특징이다.

이번 콜렉션은 노르웨이 르포텐 지역의 백야 골프와 오로라에서 영감 받아 한여름밤 빛과 골퍼의 스윙이 만들어내는 시각적 궤적을 담아낸 라인으로, 오로라를 배경으로 티샷 시 그려지는 우주 행성과 같은 이미지를 골프웨어로 가져왔다. 베이스 컬러로 사용한 나이트블루(Night blue)와 문라이트화이트(Moonlight white) 컬러는 세련되고 깔끔한 밤하늘과 달빛을 연상시키며, 네온핑크(Neon pink)와 네온그린(Neon green) 컬러를 더해 한여름밤의 에너지를 표현했다. 또한 백야의 하늘을 담은 프린트 시즌 패턴을 포인트로 적용하는 등 브랜드 특색을 채우는 데도 주력했다.

기능적인 면에서는 소재를 통해 차별성을 뒀다. 경량 서커(Seersucker) 소재와 쿨링 기능성 소재를 사용해 한여름에도 피부에 닿는 촉감이 청량하며, 우수한 통기성으로 장시간 라운드에도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054.28 ▼61.99
코스닥 775.80 ▼17.53
코스피200 412.74 ▼8.2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8,054,000 ▲56,000
비트코인캐시 665,000 ▼500
이더리움 3,445,000 ▲17,000
이더리움클래식 22,360 ▲170
리플 3,032 ▲4
퀀텀 2,665 ▲2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8,200,000 ▲91,000
이더리움 3,448,000 ▲18,000
이더리움클래식 22,350 ▲180
메탈 915 ▲8
리스크 513 ▲7
리플 3,033 ▲3
에이다 787 ▲2
스팀 174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8,190,000 ▲120,000
비트코인캐시 666,000 ▲2,000
이더리움 3,448,000 ▲21,000
이더리움클래식 22,350 ▲160
리플 3,031 ▲3
퀀텀 2,647 0
이오타 212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