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SGC솔루션(대표 문병도)이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글라스락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노 플라스틱, 예스 글라스!’ 환경 캠페인을 진행하며 오는 15일까지 캠페인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플라스틱에서 유리로, 스위치온(Switch-On)’을 메인 슬로건으로 하여, 올해 세계 환경의 날 주제가 '플라스틱 오염 종식'인 만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재활용 가능한 유리 소재 사용을 통해 환경보호 실천을 독려하고자 기획됐다.
캠페인 참여는 글라스락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기존에 사용중인 플라스틱 용기 사진과 함께 신청할 수 있다. 선발된 총 50인의 캠페인 참여자에게는 글라스락 제품 5조를 증정하고, 참여자들은 플라스틱 용기 대신 재활용이 가능한 국내산 다회용 유리용기를 사용하며 일상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하고 있는 모습을 개인 인스타그램 콘텐츠로 남기면 된다.
SGC솔루션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글라스락 인기 제품인 ‘퓨어 릴렉스그린’과 유리 소재의 진공밀폐용기 ‘버큠’ 등 총 250개의 유리밀폐용기를 지원한다. 글라스락은 모래, 석회석 등 자연에서 온 깨끗한 원료를 바탕으로 국내 제조되는 유리로서 재활용이 가능한 환경친화적 제품이다. 미세플라스틱과 환경호르몬, 중금속 등 유해물질 발생의 우려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SGC솔루션은 자원순환을 근간으로 하는 유리제조 기업으로, 오랜 기간 ‘노 플라스틱, 예스 글라스!’ 캠페인을 통한 다양한 환경보호 활동을 선도해오며, 유해폐기물 차단과 생태계 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일회용품 사용이 많은 병원에 10여 년 이상 글라스락 정기 기부를 이어오고 있으며, 지난 3년간 해양 폐기물 수거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와 함께하는 ‘제로웨이스트 글램핑’, ‘펫로깅 캠페인’을 진행하고, ‘SGC숲’ 조성 활동을 통해 서울, 경기 지역 초등학교에 교실숲과 생태숲을 조성했다.
◆한세예스24홀딩스, 3년 연속 서울국제환경영화제 후원
한세예스24홀딩스(대표 김동녕, 김석환)가 3년 연속 ‘서울국제환경영화제’를 후원한다고 5일 밝혔다. 한세예스24홀딩스는 서울국제환경영화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1천만 원을 후원하고, 그룹 전 계열사 임직원의 영화제 참여도 적극 독려한다.
서울국제환경영화제는 세계 3대 환경영화제 중 하나로 지난 2004년부터 매년 세계 환경의 날에 맞춰 열리고 있다. 22회를 맞이한 올해 영화제는 ‘Ready, Climate, Action!’을 슬로건으로, 총 35개국 77편의 작품이 상영된다. 영화를 통해 환경과 인간의 공존을 모색하면서 기후 환경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미래를 위한 대안을 논의하며 환경 보호 실천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영화제는 국내 최초 ‘탄소중립’ 영화제로 진행된다. 영화제 전 과정에서 발생한 탄소량을 측정한 뒤 그만큼의 탄소를 흡수하는 맹그로브숲을 조성해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탄소발자국 보고서도 발간한다.
한세예스24홀딩스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지난 2023년부터 서울국제환경영화제를 후원하고 있다. 올해까지 누적 후원금 총 3천만 원을 지원했다. 또한, 한세예스24그룹 임직원들의 영화제 참여를 지속 독려함으로써 기후 위기 시대의 환경 감수성을 일깨우고, 실천을 이끄는 문화적 전환의 장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지난해 김동녕 한세예스24홀딩스 회장이 영화제 조직위원으로 위촉된 바 있다.
이외에도 한세예스24홀딩스는 전 계열사 차원에서 ESG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한세예스24홀딩스의 주요 계열사인 ‘한세실업’은 지난해 글로벌 탄소중립 연합기구 ‘과학 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SBTi)’에 가입하며 친환경 경영을 대폭 강화했다.
◆버팔로 트레이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서 팝업 스토어 오픈
버번 위스키 버팔로 트레이스를 공식 수입유통하는 비이엑스 스피리츠 코리아는 오는 13일(금)부터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버팔로 트레이스: The 버번 랜드마크’ 팝업스토어를 오픈해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버팔로 트레이스: The 버번 랜드마크’ 팝업스토어는 지난해 ‘더 현대 서울’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것으로 오는 13일(금) 오픈해 오는 26일(목)까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지하 1층에서 열린다.
‘버팔로 트레이스: The 버번 랜드마크’ 팝업스토어는 2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버팔로 트레이스 증류소의 헤리티지와 유산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방문자 센터의 다양한 볼거리를 재현한다. 특히 버팔로 트레이스, 이글레어, 사제락라이, 웰러12년 제품 외에도 소비자들이 쉽게 접하기 힘들었던 스태그 제품을 하루 100잔 한정 판매와 함께 다양한 클래스와 프로모션도 마련해 운영될 계획으로, 국내 버팔로 트레이스 고객 및 버번 위스키 애호가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버팔로 트레이스 팝업 스토어에서는 매일 럭키 드로우 행사를 통해 ‘스태그’, 웰러, ‘EH 테일러 싱글배럴, EH 테일러 스트레이트라이’를 포함해 지난해 처음으로 출시된 ‘EH 테일러 배럴프루프 라이’ 등 쉽게 만나 볼 수 없는 제품 각 1병씩 총 3병을 매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 가능한 행사도 진행된다. 이 외에도 보틀 제품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버번 위스키의 끝판 왕 ‘패피 밴 윙클 6종’과 ‘버팔로 트레이스 앤트키 콜렉션 5종’ 등 총 31병의 하이앤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SGC솔루션, 글라스락 ‘노 플라스틱, 예스 글라스!’ 캠페인 진행 外
기사입력:2025-06-05 17:01:13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812.05 | ▲41.21 |
코스닥 | 756.23 | ▲6.02 |
코스피200 | 376.54 | ▲6.64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6,585,000 | ▲261,000 |
비트코인캐시 | 578,000 | ▲2,000 |
이더리움 | 3,486,000 | ▲1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620 | ▲120 |
리플 | 3,148 | ▲1 |
퀀텀 | 2,889 | ▲19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6,649,000 | ▲355,000 |
이더리움 | 3,488,000 | ▲1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650 | ▲150 |
메탈 | 1,013 | ▲1 |
리스크 | 602 | ▼0 |
리플 | 3,147 | 0 |
에이다 | 928 | ▲2 |
스팀 | 188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6,580,000 | ▲270,000 |
비트코인캐시 | 579,000 | ▲3,000 |
이더리움 | 3,489,000 | ▲2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630 | ▲140 |
리플 | 3,149 | ▲1 |
퀀텀 | 2,884 | 0 |
이오타 | 250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