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UF는 과학이다’ 캠페인 진행

기사입력:2025-06-02 16:54:23
[로이슈 편도욱 기자] ‘UF공법’으로 생산하는 락토프리 우유 브랜드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이인기, 곽정우)의 ‘소화가 잘되는 우유’가 출시 20주년을 맞아 브랜드 광고 캠페인 ‘UF는 과학이다’를 진행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UF(Ultra filtration)공법은 국내 최초로 막 여과기술을 사용하여 미세한 필터로 유당만을 제거한 매일유업만의 특허공법 기술이다"라며 "일반적으로 우유의 유당 성분을 제거한 락토프리 우유 생산을 위해 사용되는 방식은 ‘유당분해효소(lactase: 락타아제)’를 첨가하는 것으로, 유당을 단당류 성분인 포도당과 갈락토스로 분리시켜 인위적으로 단 맛이 강해진다"라고 전했다.

반면, 매일유업은 우유 본연의 달지 않고 자연적인 고소한 맛과 영양을 그대로 유지하기 위해 미세한 여과막으로 유당만 분리하는 특허공법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일반 우유 대비 당과 칼로리도 낮다.

매일유업은 이번 ‘UF는 과학이다’ 캠페인을 통해 광고영상 공개와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패키지 디자인도 리뉴얼 했다. 광고영상은 총 두편으로, 1편 ‘제1법칙: 없당 이론’에서는 UF공법으로 생산해 유당 0g에 당과 칼로리도 낮은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강조했다. 2편 ‘제2법칙: 우유맛 보존의 법칙’에서는 UF 공법으로 생산해 단맛 없이 고소하고 담백한 우유 본연의 맛을 유지시킨 제품 특징을 강조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812.05 ▲41.21
코스닥 756.23 ▲6.02
코스피200 376.54 ▲6.64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6,133,000 ▲166,000
비트코인캐시 564,000 ▼2,000
이더리움 3,478,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3,710 ▲60
리플 3,014 ▲7
이오스 896 ▼7
퀀텀 2,858 ▲7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6,169,000 ▲199,000
이더리움 3,479,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3,700 ▲30
메탈 1,018 0
리스크 604 ▲3
리플 3,015 ▲8
에이다 911 ▲1
스팀 189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6,040,000 ▲120,000
비트코인캐시 564,000 ▼2,000
이더리움 3,477,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3,690 ▲30
리플 3,014 ▲8
퀀텀 2,851 0
이오타 25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