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일, 김태홍 롯데호텔 영업본부장(좌측)과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우측)이 ‘2022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인증 수여식’에서 수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롯데시티호텔)
이미지 확대보기롯데호텔은 10년 연속, 롯데시티호텔은 6년 연속 1위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고 설명했다.
KS-SQI는 서비스 업종에 속한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를 고객이 직접 평가하고, 이를 바탕으로 서비스 산업의 품질 수준을 측정한다.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국내 최고 권위의 서비스 품질 평가 지표로 알려져 있다.
롯데호텔측은 글로벌 서비스 품질 통합관리 체계 구축을 통해 고객 경험 개선에 힘써온 노력이 10년 연속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비결로 분석하고 접수된 불만과 제안은 고객 접점 부서원으로 구성된 500여 명의 ‘CS Mate’가 개선안을 도출하고 총지배인의 승인을 받게끔 구조화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트렌드를 반영한 이색 상품을 기획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안세진 롯데호텔 대표이사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가 10년 연속 KS-SQI 1위 선정으로 이어져 기쁘다”며, “지난 50여년간 쌓아온 풍부한 업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 경험 개선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 8일, 김태홍 롯데호텔 영업본부장(좌측)과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우측)이 ‘2022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인증 수여식’에서 수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