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최영록 기자] 롯데렌탈(대표이사 사장 김현수)은 ‘비대면 서비스’ 활성화를 통해 ESG경영을 지속적으로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
롯데렌탈은 개인 고객 대상 전자계약 서비스를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인 2018년부터 시행했으며, 다년간의 비대면 서비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2021년 12월에는 법인 고객 대상 전자계약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같은 전자계약 서비스의 실행은 ‘코로나19’ 같은 감염병으로부터 고객뿐 아니라 자사 영업 직원의 안전 확보에도 직결돼 있어 사회적 비용 감소를 위한 것이라는 게 롯데렌탈의 설명이다.
롯데렌탈 김경우 영업본부장은 “계약 1 건당 50장의 A4용지를 사용하는데 3년간 B2C 전자계약 서비스를 통해 총 5만7000건의 계약이 발생돼 약 4.9톤의 탄소를 절감했다”며 “법인 고객 대상 전자계약 서비스를 통해 매년 추가적으로 2.1톤의 탄소를 절감하는 효과가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롯데렌탈은 단기렌탈 지점 영업시간 이외에도 차량을 대여할 수 있는 ‘스마트키박스’라는 연중무휴 비대면 서비스를 오픈, 고객의 편의와 안전을 확보 중이다.
롯데렌탈 김현수 대표이사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 비대면/언택트 서비스 제공은 내외부 고객들을 위한 기업의 당연한 과제다”며 “환경과 고객 그리고 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ESG경영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롯데렌탈, ‘비대면 서비스’ 활성화로 ESG경영 속도
기사입력:2022-01-19 10:55:43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188.07 | ▼4.22 |
코스닥 | 820.67 | ▲2.40 |
코스피200 | 431.10 | ▼0.54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1,762,000 | ▲556,000 |
비트코인캐시 | 745,000 | ▲12,000 |
이더리움 | 5,101,000 | ▼24,000 |
이더리움클래식 | 33,970 | ▼180 |
리플 | 4,785 | ▲3 |
퀀텀 | 3,424 | ▼35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1,715,000 | ▲544,000 |
이더리움 | 5,104,000 | ▼16,000 |
이더리움클래식 | 33,990 | ▼180 |
메탈 | 1,149 | ▼7 |
리스크 | 658 | ▼6 |
리플 | 4,779 | ▼4 |
에이다 | 1,171 | ▲2 |
스팀 | 210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1,750,000 | ▲540,000 |
비트코인캐시 | 745,500 | ▲12,000 |
이더리움 | 5,100,000 | ▼25,000 |
이더리움클래식 | 33,930 | ▼250 |
리플 | 4,787 | ▲2 |
퀀텀 | 3,465 | 0 |
이오타 | 335 | ▲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