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번개장터, “파름제 동안 1분에 45회 중고거래 발생”
취향 중고거래 앱 번개장터(대표 이재후)가 배우 이정재와 함께한 ‘파름제’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취향 중고거래 대세 플랫폼으로서 인기를 증명했다.
번개장터는 중고 물품을 마음껏 판매하며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중고거래 축제인 파름제를 11월 16일부터 12월 20일까지 4주간 진행하며, 배우 이정재와 파름신 광고를 선보였다. 광고는 지름신의 반대 개념인 ‘파름신’이 내린 이정재가 중고거래에 눈을 뜨는 모습을 위트 있게 담았다.
시청률조사기관인 TNMS 미디어데이터에 따르면 파름신 광고는 지난달 22일부터 28일까지 TV 광고 시청률 1위를 차지[1]하며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으로 전 연령층에서 많은 인기를 얻은 이정재와 취향 중고거래 앱 번개장터의 만남이 연말 쇼핑 대목을 기다리던 많은 소비자의 눈을 사로잡은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파름제 이후 번개장터의 성장도 눈에 띈다. 파름제 직전 4주와 파름제 기간을 비교했을 때 번개장터 앱 다운로드 수와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약 36%씩 증가했다. 월 거래 건수는 약 180만 건에 달하는데, 이는 파름제 4주간 1분에 45회의 거래가 발생한 꼴이다. 뿐만 아니라 첫 상품 등록 유저 수는 전월 동기 대비 50% 이상 증가했고 상품을 등록·구매·판매 완료 시 파름신이 전하는 번개 개수는 총 830만여 개를 기록하는 등 파름제는 파름신이 내린 이용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셀프케어 트렌드 주도하는 토탈 그루밍 브랜드, 브라운
코로나19 팬데믹 사태로 셀프케어에 대한 관심이 사그라들지 않는 요즘, 한국 P&G의 소형 가전 브랜드 브라운(Braun)이 전기 면도기와 IPL 제모 의료기기를 통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브라운은 올해 브랜드 설립 100주년을 맞아 왕성한 활동을 펼쳤다. 프리미엄 면도기 라인업인 시리즈9과 시리즈8을 업그레이드해 ‘시리즈9 PRO’와 ‘시리즈8 Sonic’으로 출시했으며, 집에서 간편하게 제모를 할 수 있는 ‘실크 엑스퍼트 프로5 IPL 제모의료기기(PL5237)’를 더욱 다양한 조사창을 포함한 모델로 새롭게 선보여 셀프케어 붐을 이끌었다.
브라운이 지난 9월 설립 100주년을 기념해 새롭게 혁신한 전기 면도기 ‘시리즈9 PRO’와 ‘시리즈 8 Sonic’은 명품 그루밍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시리즈9 PRO’와 ‘시리즈8 Sonic’은 출시와 동시에 주요 온라인 판매 사이트에서 완판 사태를 일으켰으며, ‘시리즈9 PRO’의 경우 남성 매거진 지큐(GQ)가 선정한 선정한 올해의 브랜드(Brand of the Year) 면도기 부분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렇듯 ‘시리즈9 PRO’와 ‘시리즈8 Sonic’의 활약에 힘입어, 브라운은 프리미엄 면도기 라인업 구축 2년 만에 누적 판매액 650억 및 실사용자 리뷰 3천개를 돌파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 외에도 엔트리급 라인업인 시리즈5, 6, 7, 휴대용 면도기 시리즈 X 등이 소비자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며 대표 전기 면도기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뿐만 아니라, 전기 면도기의 제모 기술력을 바탕으로 완성한 IPL 제모의료기기 역시 올 한 해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지난 5월 브라운은 기존의 정밀 헤드에 와이드 헤드를 새롭게 포함한 ‘실크 엑스퍼트 프로 파이브 IPL 제모의료기기(PL5237)’를 선보였다.
광에너지(IPL)를 이용해 반영구적인 제모 효과를 제공하는 ‘실크 엑스퍼트 프로 파이브 IPL 제모의료기기’는 피부 톤에 맞춰 자동으로 빛의 강도를 조절하는 센소어댑트 기술이 적용되어 집에서도 안전하게 제모할 수 있는 제품이다. 기본, 정밀, 와이드로 다양해진 조사창이 신체의 다양한 부위에 알맞게 대응할 수 있으며, 글라이딩 기능으로 연속적인 사용이 가능해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브라운은 오는 2022년에도 전기 면도기와 IPL 제모의료기기를 기반으로 토탈 그루밍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진다. 전기 면도기와 제모의료기기의 특장점을 널리 알려 소비자들의 생활 편의 향상에 기여하고, 사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더 뛰어난 제품 개발에 힘쓸 계획이다.
◆파크 하얏트 부산 라운지, ‘스트로베리 애프터눈 티 세트’ 선보여
파크 하얏트 부산 호텔의 라운지는 달콤한 과즙과 입안에서 부드럽게 녹는 과육으로 매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신선한 제철 딸기를 활용한 다채로운 디저트와 세이보리를 맛볼 수 있는 ‘스트로베리 애프터눈 티 세트’를 1월 1일부터 선보인다.
겨울 시즌 한정으로 선보이는 ‘스트로베리 애프터눈 티 세트’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으로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는 홈메이드 스콘, 분홍빛 컬러의 달콤한 디저트와 입맛을 돋우는 든든한 세이보리 메뉴로 구성된다. 디저트로는 신선한 딸기를 바삭하고 얇게 구운 크레이프로 감싼 ‘딸기 크레이프’, 새콤달콤한 딸기 소스가 듬뿍 들어가 진한 딸기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딸기 에클레어’, 과즙이 듬뿍 베어 있는 탱글한 식감의 젤리를 곁들인 ‘딸기 무스’, 부드러운 생크림에 달콤한 화이트 초콜릿이 들어간 ‘딸기 크림 케이크’와 상큼한 딸기와 진한 다크 초콜릿의 맛이 조화를 이룬 ‘딸기 다크 초콜릿 무스’를 제공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번개장터, “파름제 동안 1분에 45회 중고거래 발생” 外
기사입력:2021-12-27 11:17:11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196.05 | ▲5.60 |
코스닥 | 806.95 | ▼2.94 |
코스피200 | 430.78 | ▲0.75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0,761,000 | ▼158,000 |
비트코인캐시 | 762,000 | ▼2,500 |
이더리움 | 5,107,000 | ▲6,000 |
이더리움클래식 | 31,210 | ▼10 |
리플 | 4,337 | ▲1 |
퀀텀 | 3,192 | ▼8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0,768,000 | ▼126,000 |
이더리움 | 5,110,000 | ▲5,000 |
이더리움클래식 | 31,230 | 0 |
메탈 | 1,100 | ▼3 |
리스크 | 641 | ▼0 |
리플 | 4,336 | ▼3 |
에이다 | 1,127 | ▼2 |
스팀 | 200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0,880,000 | ▼200,000 |
비트코인캐시 | 763,000 | ▼1,500 |
이더리움 | 5,105,000 | 0 |
이더리움클래식 | 31,240 | ▲10 |
리플 | 4,337 | ▼1 |
퀀텀 | 3,203 | 0 |
이오타 | 288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