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칼앤한스, 자연에서 받은 영감 바탕으로 뷰티케어 시장 진출
퍼스널 뷰티케어 브랜드 칼앤한스가 자연에서 얻은 영감을 기반으로 한 오랜 연구 끝에 뷰티 시장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자연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칼앤한스는 Simple Solution for you를 브랜드 슬로건으로 삼아 소비자가 뷰티케어 고민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자연에서 온 성분을 기반으로 꾸준히 연구하는 브랜드다. 수많은 뷰티케어 제품들 사이에서 정착하지 못하고 피로감을 느끼는 소비자들이 본인에게 딱 맞는 데일리 케어용 제품을 찾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칼앤한스는 건조한 피부부터 민감한 피부까지 소비자가 피부 타입과 성별 등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게 유해성분은 배제하고 스킨 케어의 핵심만 담았다. 특히 모든 제품은 인체 친화적인 식물 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하는 것은 물론 피부의 안정을 돕는 순한 자연 유래 추출 성분을 엄선해 93% 이상 채웠다. 또한 피부가 가장 건강한 상태의 이온 농도인 pH 5~6 사이를 유지하기 위해 제품의 농도 또한 약산성으로 설정해 두피와 피부의 유・수분밸런스를 맞춰주고 수분과 영양분이 잘 흡수될 수 있도록 했다.
메인 제품인 샴푸, 트리트먼트, 바디워시는 구르망 코코넛과 더블 민트 두 가지 라인으로 구성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자연 유래성분을 사용했으며 약산성을 띈다는 공통점 외에 샴푸에는 피부 장벽의 핵심 성분인 세라마이드를 더해 피부에 수분과 영양의 공급을 돕는다. 또한 트리트먼트는 모발 표면에 붙은 지방산 18-MEA를 함유해 큐티클에 균열이 나는 것을 방지하며 바디워시는 부활초에서 얻은 글루코사이드를 넣어 수분 유지는 물론 피부 자생력이 강화되는 것을 돕는다.
더블민트와 자스민 두 가지 라인로 구성된 치약은 파라벤 6종 및 CMIT/MIT 등 유해성분을 덜어내고 녹차 추출물로 만들어 구취 제거가 가능하다. 로즈마리, 자몽 추출물의 항균효과로 치주질환과 잇몸 염증을 예방하며 네추럴 자일리톨과 알로에 추출물로 충치를 막고 구강 내 청결 유지를 돕는다.
칼앤한스는 명품 향기만을 만들어온 조향사 칼(Karl)과 한스(Hans)의 철학을 바탕으로 자연의 향을 느낄 수 있도록 좋은 향을 엄선하여 담았다. 복잡하고 인위적인 향이 아닌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향으로 몸은 물론 마음의 휴식까지 선사한다.
칼앤한스 관계자는 “칼앤한스는 자연에서 유래한 성분을 정직하게 담아 소비자에게 딱 맞는 뷰티케어를 전달하기 위해 론칭한 브랜드”라며, “지속적인 제품 개발과 라인업 확장을 통해 소비자들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루이 비통, <200개의 트렁크, 200인의 선지자> 전 세계 순회전 개최
창립자 루이 비통의 탄생 200주년을 기념해 선지자적 인물 200인이 그려낸 독창적인 트렁크들이 순회 전시 형태로 처음 한 자리에 모습을 드러낸다.
파리 북서부 지역 아니에르에 위치한 루이 비통 공방 내 갤러리에서 처음 공개되는 <200개의 트렁크, 200인의 선지자> 전시에서는 창립자 루이 비통의 탄생 200주년을 기념하며 전 세계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을 펼치고 있는 인물들과 하우스의 앰버서더들이 각자의 개성을 살려 재해석한 트렁크들을 만나볼 수 있다. 협업의 대표적인 인물로는 ‘방탄소년단’을 비롯해 현대미술가 ‘장-미셸 오토니엘(Jean-Michel Othoniel)’, ‘장-필립 델롬(Jean-Philippe Delhomme)’, ‘니고(Nigo)’ 등이 있다. 해당 트렁크들은 지난 8월부터 동영상 루프 형식의 쇼윈도 아트로 공개되었으며, 이번 전시를 시작으로 뉴욕과 런던 등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파리에서 첫발을 내딛는 <200개의 트렁크, 200인의 선지자> 전시는 창립자 루이 비통의 생가를 방문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 유서 깊은 19세기 건축물에서 관람객들은 다미에 카펫이 깔린 바닥과 LED 스크린으로 둘러싸인 공간 속 트렁크를 마주하게 된다. 일정하지 않은 높이에 무작위로 엇갈려 배열된 트렁크 작품들은 전시가 순회할 때마다 작품을 보관 및 이동하는 용도로 쓰이는 실제 상자 위에 겹겹이 쌓여 있다.
◆쿠첸 ‘121 밥솥’ 시리즈, 출시 5개월 만에 누적 판매 7만대 돌파
프리미엄 주방가전기업 ㈜쿠첸은 국내 최초 2.1 초고압 기술 적용에 성공한 '쿠첸 121 밥솥' 시리즈가 출시 약 5개월 만에 누적 판매 7만대를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쿠첸에 따르면, 12월 20일 기준 '쿠첸 121 밥솥' 제품군 누적 판매량은 총 7만대로 집계됐다. 출시 이후 3분마다 약 1대씩 팔린 셈이다.
올해 7월 말 쿠첸이 선보인 '쿠첸 121 밥솥'은 잡곡을 따로 불리지 않아도 맛있게 취사할 수 있는 잡곡 특화 밥솥이다. 기능뿐만 아니라 한국 전통 도자기를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올해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되는 등 호평을 받았다. 색상 또한 세분화된 소비자 취향을 고려해 △네이처 화이트 △네이처 아이보리 △카밍 라이트 실버 △카밍 다크 실버 총 4가지로 출시했다.
이어 쿠첸은 지난 1일 최고급 스테인리스 SUS 316Ti 소재 내솥을 적용한 '쿠첸 121 마스터+' 스톤블랙과 '쿠첸 121+' 네이처 화이트를 확장 신제품으로 선보이고 라이브 방송, 홈쇼핑 등 비대면 판매 채널 공략 및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추진 중이다. 확장 신제품은 최고급 스테인리스 소재를 채택한 만큼 내구성과 내식성이 강해 안전하며 음식의 염분기가 내솥에 스며들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쿠첸 밥맛연구소가 개발한 ‘논스틱 기술’로 눌어붙음 현상을 최소화하고 ‘내솥 불림 기능’으로 쉽고 빠른 세척이 가능해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칼앤한스, 자연에서 받은 영감 바탕으로 뷰티케어 시장 진출 外
기사입력:2021-12-21 14:2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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