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전여송 기자] 홈앤쇼핑이 코로나19 재확산 및 장기화로 더욱 힘들어진 중소기업을 위해 한 시간 방송의 틀을 깨고 10분 짧은 방송으로 방송 편성을 늘려 중소기업 판로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이는 기존 약 1시간 가량의 방송에서 크게 벗어나는 파격적인 시도다.
홈앤쇼핑은 김옥찬 대표이사 취임 이후 지난 5월부터 오전 10시에서 11시 사이 10분 방송하는‘초특가마켓’을 편성해 약 30회 방송 20억 가량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MZ세대가 새롭게 소비의 축으로 떠오르며 긴 방송보단 짧고 간결한 방송을 선호하는 심리를 공략해 고객과 협력사 모두에게 좋은 반응을 받고 있다.
특히 지난 5월 27일 방송한 블랙라벨 사과는 10분만에 약 1억 6000만원 매출을 기록하며 새로운 시도에서 좋은 결과를 이끌어 냈다고 전했다.
복날 시즌에는 건강식, 자외선이 걱정되는 폭염 시즌에는 피부관리 상품,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야외활동에 제약이 생길 경우에는 식품 중심 편성 등 유동성 있는 편성으로 고객 트렌드에 맞춰 상품을 소개하는 것도 큰 장점이라는 설명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초특가마켓’은 더 많은 중소기업이 방송에 노출될 수 있도록 고민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라며 “코로나19로 많은 중소기업이 힘들어 하고 있어 중소기업의 판로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홈앤쇼핑, '10분 초특가마켓' 1억 6000만원 매출 기록
기사입력:2021-08-23 22:04:31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445.24 | ▼16.06 |
코스닥 | 863.11 | ▲6.00 |
코스피200 | 473.44 | ▼1.9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1,615,000 | ▼146,000 |
비트코인캐시 | 846,500 | ▲500 |
이더리움 | 6,248,000 | ▲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390 | ▲40 |
리플 | 4,212 | ▲9 |
퀀텀 | 3,372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1,601,000 | ▼97,000 |
이더리움 | 6,252,000 | ▲1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400 | ▲30 |
메탈 | 990 | ▲6 |
리스크 | 501 | ▲3 |
리플 | 4,210 | ▲6 |
에이다 | 1,258 | ▲3 |
스팀 | 185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1,510,000 | ▼120,000 |
비트코인캐시 | 847,000 | ▲3,000 |
이더리움 | 6,245,000 | ▲1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360 | ▲100 |
리플 | 4,210 | ▲10 |
퀀텀 | 3,355 | 0 |
이오타 | 261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