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10분 초특가마켓' 1억 6000만원 매출 기록

기사입력:2021-08-23 22:04:31
홈&쇼핑 김옥찬 대표이사

홈&쇼핑 김옥찬 대표이사

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전여송 기자] 홈앤쇼핑이 코로나19 재확산 및 장기화로 더욱 힘들어진 중소기업을 위해 한 시간 방송의 틀을 깨고 10분 짧은 방송으로 방송 편성을 늘려 중소기업 판로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이는 기존 약 1시간 가량의 방송에서 크게 벗어나는 파격적인 시도다.

홈앤쇼핑은 김옥찬 대표이사 취임 이후 지난 5월부터 오전 10시에서 11시 사이 10분 방송하는‘초특가마켓’을 편성해 약 30회 방송 20억 가량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MZ세대가 새롭게 소비의 축으로 떠오르며 긴 방송보단 짧고 간결한 방송을 선호하는 심리를 공략해 고객과 협력사 모두에게 좋은 반응을 받고 있다.

특히 지난 5월 27일 방송한 블랙라벨 사과는 10분만에 약 1억 6000만원 매출을 기록하며 새로운 시도에서 좋은 결과를 이끌어 냈다고 전했다.

복날 시즌에는 건강식, 자외선이 걱정되는 폭염 시즌에는 피부관리 상품,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야외활동에 제약이 생길 경우에는 식품 중심 편성 등 유동성 있는 편성으로 고객 트렌드에 맞춰 상품을 소개하는 것도 큰 장점이라는 설명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초특가마켓’은 더 많은 중소기업이 방송에 노출될 수 있도록 고민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라며 “코로나19로 많은 중소기업이 힘들어 하고 있어 중소기업의 판로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445.24 ▼16.06
코스닥 863.11 ▲6.00
코스피200 473.44 ▼1.9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1,615,000 ▼146,000
비트코인캐시 846,500 ▲500
이더리움 6,248,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28,390 ▲40
리플 4,212 ▲9
퀀텀 3,372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1,601,000 ▼97,000
이더리움 6,252,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28,400 ▲30
메탈 990 ▲6
리스크 501 ▲3
리플 4,210 ▲6
에이다 1,258 ▲3
스팀 185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1,510,000 ▼120,000
비트코인캐시 847,000 ▲3,000
이더리움 6,245,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28,360 ▲100
리플 4,210 ▲10
퀀텀 3,355 0
이오타 261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