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손병환)은 지난해 7월 AI기반의 「상담사 스케줄 자동 관리 장치 및 방법」을 특허 출원하고 올해 4월에 BM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상담사 스케줄 자동 관리 장치 및 방법」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상담 업무량 예측모델을 생성하고, 생성된 예측모델을 통해 콜량을 예측한 후, 예측된 콜량을 토대로 상담사 스케줄(교육, 휴가, 출장 등)을 생성하는 시스템으로, 고객 문의가 많은 시간대에 최적의 인력을 편성하는 등 적시에 적절한 상담인력 투입을 통해 고객 대기시간을 줄이고 높은 상담서비스 품질을 확보할 수 있다.
농협은행은 이번 BM특허 외에도 △상담품질 전수평가 장치(등록), △콜센터 질의응답 서비스 제공장치(등록), △AI상담이슈분석(출원), △상담지원장치 및 방법(출원) 등 관련분야 BM특허 5건을 출원하였으며, 고객행복센터의 「콜센터AI시스템」을 AI기반의 딥러닝(Deep Learning) 학습을 통해 현재 507만 가지의 답변이 가능하도록 구축하는 등 고품질 상담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는 지난 2019년 금융상담 표준화와 BM특허를 통해 ▲상담 서비스 프로세스 개선 ▲고객만족도 향상 성과 등 산업현장에서 서비스 품질 향상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45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서비스품질우수 부문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으며,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실시한 콜센터서비스품질평가(KSQI)에서 「10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된 바 있다.
농협은행 허옥남 고객행복센터장은 “고객 편의와 만족도 향상을 위해 AI와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정형화되고 발전된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NH농협은행, AI기반 '상담사 스케줄 관리 장치 및 방법' BM특허 획득
기사입력:2020-05-28 10:17:22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4,011.57 | ▼159.06 |
| 코스닥 | 897.90 | ▼20.47 |
| 코스피200 | 563.43 | ▼25.22 |
가상화폐 시세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45,696,000 | ▼147,000 |
| 비트코인캐시 | 757,000 | ▲6,500 |
| 이더리움 | 4,810,000 | ▼17,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3,030 | ▲40 |
| 리플 | 3,465 | ▼18 |
| 퀀텀 | 2,679 | ▲5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45,668,000 | ▼232,000 |
| 이더리움 | 4,811,000 | ▼19,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3,030 | ▲80 |
| 메탈 | 699 | ▼4 |
| 리스크 | 454 | ▼2 |
| 리플 | 3,466 | ▼14 |
| 에이다 | 773 | ▼5 |
| 스팀 | 122 | ▲2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45,650,000 | ▼200,000 |
| 비트코인캐시 | 758,000 | ▲8,000 |
| 이더리움 | 4,810,000 | ▼18,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3,060 | ▲70 |
| 리플 | 3,464 | ▼19 |
| 퀀텀 | 2,634 | 0 |
| 이오타 | 204 | ▲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