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DGB생명(대표이사 민기식)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의 ‘2020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조사’ 콜센터 부문에서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는 서비스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 가치를 전달하는 접점에서 고객이 지각하는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해 지수화한다. 2004년부터 매년 1회씩 조사결과를 발표하고 있으며, 올해는 47개 산업의 275개 콜센터를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을 모니터링해 그 결과를 발표했다.
DGB생명은 이번 심사에서 Δ통화연결 시도 횟수 Δ말 속도 Δ신뢰를 주는 자신감 있는 응대 Δ문의 내용의 신속한 파악 Δ고객이 알아들을 수 있게 쉽게 설명 Δ문의에 대한 적극적인 안내 등 6개 영역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고객의 요청에 신속하게 반응하면서도 어려운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등 고객중심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 높이 평가받았다.
DGB생명은 콜센터 뿐 아니라 전사적으로 고객들이 실제 체감할 수 있는 고객중심 서비스를 강조하고 있다. 고객의 사고보험금 청구 시 지급을 기다리는 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해 업계 최고 수준인 24시간 이내 지급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모바일 청약서를 운영하고 인증 수단도 다양화하는 등 서비스의 신속성과 편의성 확보를 위해 노력 중이다.
보험약관도 소비자가 이해하기 쉽도록 개선했다. 그 결과 DGB생명은 최근 보험개발원이 발표한 ‘제19차 보험약관 이해도 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다. 보험약관 이해도 평가는 금융위원회가 보험개발원에 의뢰해 매년 2번 약관에 대한 전문가 및 일반인들의 이해도를 평가하는 제도다.
DGB생명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 등으로 대면 영업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고객과 가장 가까운 접점이라고 할 수 있는 콜센터 서비스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DGB생명은 앞으로도 고객의 만족과 신뢰를 최우선으로 생각할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DGB생명, KSQI 우수 콜센터 선정
기사입력:2020-05-27 14:04:17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059.47 | ▲5.19 |
코스닥 | 778.46 | ▲2.66 |
코스피200 | 413.02 | ▲0.28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7,969,000 | ▲135,000 |
비트코인캐시 | 678,500 | ▲4,500 |
이더리움 | 3,474,000 | ▲8,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540 | ▲70 |
리플 | 3,116 | ▲9 |
퀀텀 | 2,690 | ▼9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8,054,000 | ▲86,000 |
이더리움 | 3,477,000 | ▲1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580 | ▲80 |
메탈 | 920 | ▲1 |
리스크 | 519 | ▲1 |
리플 | 3,117 | ▲11 |
에이다 | 791 | ▲4 |
스팀 | 176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8,050,000 | ▲150,000 |
비트코인캐시 | 678,500 | ▲1,500 |
이더리움 | 3,477,000 | ▲1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610 | 0 |
리플 | 3,116 | ▲9 |
퀀텀 | 2,678 | ▼8 |
이오타 | 216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