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전여송 기자] 한국전기안전공사가 지역사회와의 상생 방안과 ESG 경영 추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2026년 상반기 주민참여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공사는 지난 18일 전북혁신도시 본사에서 지역 주민과 시민단체, 학계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참여위원회를 열고 전년도 제안 안건 이행 현황과 올해 하반기 추진계획을 공유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지난해 주민참여위원회에서 주요 안건으로 논의됐던 화재 피해 주민 지원 사례에 대한 후속 조치 결과가 소개됐다.
공사는 화재 피해를 입은 주민을 대상으로 완주군청, 한국전기공사협회, 한국전력 등과 협력해 전기설비 안전점검과 가전제품 지원을 실시한 내용을 공유하고 향후 지원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올해 추진 예정인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 자립준비청년 정서 지원 사업, 안아드림 토크콘서트 등 지역사회 상생 활동 계획도 설명했다.
한국전기안전공사는 주민참여위원회를 통해 지역사회 의견을 경영에 반영하고 ESG 경영 활동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남화영 한국전기안전공사 사장은 “주민참여위원회는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 서비스와 ESG 경영을 실현하기 위한 소통 창구”라며 “지역 주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상생 공동체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한국전기안전공사, 상반기 주민참여위원회 개최
기사입력:2026-06-22 17:21:57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주식시황 〉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8,203.84 | ▼910.71 |
| 코스닥 | 891.52 | ▼76.88 |
| 코스피200 | 1,321.70 | ▼155.52 |
가상화폐 시세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94,194,000 | ▲40,000 |
| 비트코인캐시 | 289,100 | ▲1,100 |
| 이더리움 | 2,507,000 | ▲4,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0,470 | ▲70 |
| 리플 | 1,660 | ▼3 |
| 퀀텀 | 1,037 | ▲3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94,182,000 | ▼45,000 |
| 이더리움 | 2,508,000 | ▲2,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0,480 | ▲90 |
| 메탈 | 353 | 0 |
| 리스크 | 128 | ▼2 |
| 리플 | 1,660 | ▼3 |
| 에이다 | 228 | ▲1 |
| 스팀 | 61 | ▲0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94,180,000 | ▲30,000 |
| 비트코인캐시 | 288,300 | ▲1,600 |
| 이더리움 | 2,506,000 | ▲2,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0,460 | ▲110 |
| 리플 | 1,662 | ▲2 |
| 퀀텀 | 1,040 | 0 |
| 이오타 | 63 | 0 |



![[사진=전기안전공사 제공]](https://cli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60622172130076520f4ab64559d221147102250.jpg&nmt=12)
![[사진=전기안전공사 제공]](https://cli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595&simg=20260622172130076520f4ab64559d221147102250.jpg&nmt=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