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더본코리아 역전우동, 장호준 셰프 콜라보 ‘간장양념구이 덮밥’ 출시 外

기사입력:2025-10-01 20:53:42
[로이슈 편도욱 기자]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의 우동·덮밥 전문점 역전우동0410(이하 ‘역전우동’)이 흑백요리사로 화제를 모은 장호준 셰프와 콜라보하여 일본식 제육덮밥 ‘간장양념구이 덮밥’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는 역전우동이 추구하는 가성비와 장호준 셰프만의 차별화된 노하우를 더해,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일본식 요리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신메뉴 ‘간장양념구이 덮밥’은 장호준 셰프가 직접 개발한 메뉴로, 일본의 대표 가정식인 쇼가야키(돼지고기 생강구이)를 덮밥 형식으로 재해석한 메뉴다. 은은한 생강향과 깊은 감칠맛이 가득한 돼지고기 양념구이를 양배추채, 대파와 함께 먹으면 더욱 조화롭게 즐길 수 있다.

역전우동은 이번 ‘간장양념구이 덮밥’을 시작으로 '일본식 우동 메뉴(11월 중)' 등 장호준 셰프와 다양한 콜라보 메뉴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신메뉴는 일부 특수 매장을 제외한 전국 역전우동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는 10/13~19까지 배달의민족 배달 주문 시 4,000원 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10/20~24까지는 매장에서 ‘간장양념구이 덮밥’이 포함된 세트 메뉴 4종을 1,000원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설빙, 압구정로데오점 신규 직영점 오픈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이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데오에 새로운 직영 매장을 열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출점은 최근 경복궁역점, 부산서면일번가점에 이어 문을 연 직영 매장으로,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핵심 상권에 집중 출점하며 K-디저트 대표 브랜드 입지를 강화하려는 전략이다.

최근 K-컬처에 대한 전 세계적인 관심이 확대되면서 ‘K-푸드’와 ‘K-디저트’에 대한 수요도 함께 늘고 있다. 특히 방한 관광객이 급증하는 상황에서 설빙은 직영 매장을 통해 브랜드 정체성을 일관되게 구현하고, 글로벌 고객에게 한국 디저트 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접점을 넓히고 있다.

실제로 부산서면일번가점과 경복궁역점은 개점 이후 내국인과 해외 관광객의 방문이 꾸준히 이어지며 새로운 관광 명소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압구정로데오점 또한 서울을 대표하는 쇼핑·문화·관광 거점이라는 입지적 특성으로 글로벌 고객 유입 효과가 기대된다.

새로 오픈한 설빙 압구정로데오점은 올해부터 본격 적용된 NEW BI와 SI가 반영돼 세련되고 현대적인 분위기를 구현했으며, 한옥의 전통적 요소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을 더해 설빙이 강조하는 ‘한국적인 멋과 맛’을 국내외 소비자에게 전달한다.

설빙은 직영점을 통해 단순한 판매 공간을 넘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보이고, 가맹점 운영에도 모범 사례를 제시한다는 전략이다. 직영점은 본사가 직접 서비스 품질, 메뉴 전략, 공간 경험 등을 검증하는 테스트베드 역할을 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는 기반이 되고 있다.

◆마뗑킴, 광장시장에 매장 오픈

하고하우스의 투자 브랜드 ‘마뗑킴’이 종로구 광장시장(창경궁로 88 서문 1층 270호)에 매장을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120여년 역사를 지닌 광장시장은 서울 최초의 상설시장으로 최근 MZ세대와 외국인 관광객들의 방문이 이어지는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다. 마뗑킴은 K-패션을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국내외 고객들에게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신규 매장 입점을 결정했다.

마뗑킴 광장마켓점은 약 38평 공간으로 구성되었으며, 브랜드 특유의 자유로운 무드를 그래피티 아티스트 범민 작가와 협업해 연출했다. 매장에서는 베스트셀러 아이템과 시즌 컬렉션을 비롯해 외국인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서울 익스클루시브 라인, 한글 라인 등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한글 마뗑킴 로고를 포인트로 한 에코백을 단독 판매할 예정이다.

K-패션과 K-푸드가 만나는 이색 콜라보레이션도 진행된다. 1~2일 양일 간 진행되는 이번 협업에는 △박가네 빈대떡 △순희네 빈대떡 △육회 자매집 △광장시장 찹쌀 꽈배기 △갈릭 보이 △광장 토스트 등 광장시장을 대표하는 맛집들이 대거 참여한다. 이틀간 150여 명의 맛집 직원들이 마뗑킴 한글 로고 티셔츠와 시그니처 볼캡을 유니폼으로 착용하며, 매장에서는 마뗑킴 브랜드 포스터는 물론 브랜드 로고가 새겨진 물품들도 비치하여 고객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인플루언서들의 인증 맛집 '갈릭 보이'와 함께 '마뗑킴 스페셜 볼캡 브레드'를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갈릭 보이의 시그니처 메뉴인 마늘 빵을 마뗑킴 볼캡 모양으로 특별 제작한 메뉴로 고객들에게 시각적 즐거움과 미식 경험을 동시에 제공할 예정이다. 마뗑킴 볼캡 브레드는 마뗑킴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증정되며 이외에도 타포린 백, 뉴에라 볼캡 키 홀더 등 구매 금액대별 사은품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549.21 ▲93.38
코스닥 854.25 ▲8.91
코스피200 493.41 ▲14.04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70,464,000 ▲15,000
비트코인캐시 838,500 ▲3,000
이더리움 6,341,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28,300 ▲50
리플 4,310 ▼16
퀀텀 3,236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70,503,000 ▲48,000
이더리움 6,338,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8,280 ▼20
메탈 954 ▼5
리스크 443 ▼1
리플 4,306 ▼26
에이다 1,230 ▲3
스팀 176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70,370,000 ▲40,000
비트코인캐시 838,000 ▲3,000
이더리움 6,340,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28,290 ▲10
리플 4,306 ▼19
퀀텀 3,236 ▼17
이오타 259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