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요마트,‘요마트 333 이벤트’ 진행 外

기사입력:2025-05-16 15:10:56
[로이슈 편도욱 기자] 요기요의 장보기 서비스 요마트가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해 ‘요마트 333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5월 16일 10시부터 오는 20일까지 요기요 앱에서 진행되며, 기간별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5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은 요마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3만 원 할인 쿠폰팩을 증정한다.

해당 기간 중 요마트에서 장을 보면 최소 주문 금액별로 5천 원·7천 원·8천 원·1만 원 할인 쿠폰이 각각 제공되며, 해당 조건을 모두 충족하면 총 3만 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요마트x풀무원’ 제휴 이벤트도 진행된다. 16일부터 18일까지 풀무원 상품을 2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신세계 상품권 5천 원권을 제공한다.

특히, 19일에서 20일까지 이틀간은 풀무원 상품을 3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상품권과 함께 5천 원 할인 쿠폰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 다양한 인기 상품을 초특가로 선보이는 할인전도 함께 선보인다. 다가오는 여름철을 맞아 고객 수요가 높은 시즌 제품 등을 최대 6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요마트는 2022년 5월, 업계 유일한 전국 즉시 장보기 서비스를 선보이며 전국의 GS더프레시를 소규모 물류 거점 센터로 활용해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 중이다.

‘요마트 333 이벤트’는 지난해 2주년 행사에 이은 후속 프로모션으로, 서비스 지역이 넓어진 만큼 더 많은 고객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마련됐다. 현재 요마트 점포 수는 2025년 5월 기준 542개로, 1년 전보다 71개 늘었다.

◆형지글로벌, 경기 침체에 택한 ‘실리주의’ 효과

형지글로벌이 골프시장 위축에 돌파구로 택한 최우선 ‘실리주의’에 힘입어, 수익성을 3배 이상 끌어 올렸다고 16일 밝혔다. 무리한 외형 확대보다 이익중심경영에 중점을 두는 전략이 적중하며, 영업이익은 물론 순이익까지 크게 개선시킬 수 있었다는 분석이다.

15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지난 1분기 형지글로벌의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8배(284%) 성장한 11.2억 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도 동기 대비 2.4배(143%) 올랐다. 다만, 재고 부담을 덜기 위한 유효생산 조정에 따라 매출은 소폭 감소했다.

실제로 형지글로벌은 수익성 개선을 위해 효율생산에 따른 재고 부담을 최소화하고, 영업활동에 반드시 필요한 비용을 제외한 각종 운영비를 과감하게 축소시키며 실리를 챙겼다.

하지만, 최악의 경제 상황에서도 형지글로벌이 재무 건전성을 확보함에 따라, 이제는 외형 확대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형지글로벌은 까스텔바작의 오프라인 및 온라인 채널 강화로 안정적인 매출 성장을 도모한다. 또한, 형지 통합몰 운영 활성화 및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 입점을 확대하여 고객층 확대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이와 함께 골프사업에 대한 전문성을 활용해, 신사업으로 전개하고 있는 스포츠 매지니먼트 사업도 지속적인 선수 영입 등으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설명이다.

해외 사업도 속도를 더욱 높인다. 중국에서는 '100골프'와의 협업을 통해 라이선스 매출 증대를 창출하며, 대만 시장에서도 '킹본'을 통한 현지화 전략을 강화할 계획이다. 킹본은 대만의 패션유통 전문 기업으로서 까스텔바작 브랜드의 현지 유통을 담당하고 있는 파트너사다. 이와 함께 형지글로벌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패션그룹형지와 형지엘리트의 글로벌 비즈니스 전개에도 총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레고코리아, 신세계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레고 보태니컬’ 팝업 오픈

레고코리아(LEGO Korea)가 신세계사이먼과 협업해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레고 보태니컬’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신세계사이먼의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아울렛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 ‘스무살의 정원’을 주제로 내달 8일까지 매주 금·토·일 레고 보태니컬 시리즈를 활용한 다채로운 즐길 거리와 혜택을 선보인다.

먼저 레고코리아는 ‘보태니컬 가든’ 테마의 팝업스토어를 조성했다. 대표적으로 수백개의 레고 브릭으로 제작한 2m 높이의 레고 장미 포토존과 20가지 레고 꽃으로 장식된 플라워 월을 만나볼 수 있다. 포토존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면 즉석에서 사진을 인화해준다.

이와 함께 방문객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 콘텐츠도 폭넓게 마련했다. ‘레고 플라워 카페’에서는 레고 장미꽃을 직접 조립해볼 수 있다. 조립을 완성하면 레고 보태니컬 스타트 백을 뽑을 수 있는 게임 코인 1개가 지급된다. 꽃마차에 전시된 레고 꽃다발과 사진을 남길 수 있는 ‘레고 플라워 네컷’ 부스도 운영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26.87 ▲5.51
코스닥 725.07 ▼8.16
코스피200 350.45 ▲1.29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6,667,000 ▲467,000
비트코인캐시 559,500 ▲6,500
이더리움 3,532,000 ▲28,000
이더리움클래식 26,020 ▲170
리플 3,335 ▲28
이오스 1,153 ▼1
퀀텀 3,277 ▲1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6,649,000 ▲383,000
이더리움 3,537,000 ▲29,000
이더리움클래식 26,030 ▲200
메탈 1,155 ▲4
리스크 737 ▲5
리플 3,336 ▲28
에이다 1,060 ▲10
스팀 210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6,700,000 ▲510,000
비트코인캐시 560,500 ▲6,000
이더리움 3,534,000 ▲30,000
이더리움클래식 26,050 ▲200
리플 3,335 ▲29
퀀텀 3,282 ▼4
이오타 308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