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현대약품, 미에로화이바 스파클링 제로 250mL 캔 출시 外

기사입력:2024-05-07 22:12:14
[로이슈 편도욱 기자] 현대약품의 식이섬유 음료 브랜드 미에로화이바가 ‘미에로화이바 스파클링 제로’ 250mL 캔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작년 6월 첫선을 보인 미에로화이바 스파클링 제로 350mL 페트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올해 4월 배우 노정의를 모델로 기용한 광고 캠페인과 함께 제품 용량을 다양화, 소비자의 선택 옵션을 넓히기 위해 출시했다.

미에로화이바 스파클링 제로 250mL 캔은 식이섬유 6,400mg을 함유, 오리지널 미에로화이바의 상큼한 맛과 식이섬유의 건강함은 그대로 유지하고 제로 슈거의 가벼움과 탄산의 청량감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캔은 다양한 주황 색상을 사선으로 그려 미에로화이바의 시그니처 디자인인 빗살무늬를 표현했고, 검정색을 사용해 제로 콘셉트를 강조했다.

현대약품은 이번 출시를 기념해 현대약품 통합몰과 스마트스토어에서 미에로화이바 스파클링 제로 캔 제품을 33% 할인하는 행사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더핑크퐁컴퍼니, 日 라인망가에서 ‘문샤크’ 웹툰 론칭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대표 김민석)가 웹툰 ‘문샤크: 상어가 스타성을 타고남’(이하 ‘문샤크’)을 네이버웹툰의 일본 계열 서비스 ‘라인망가’에 7일 론칭한다.

2013년 출범한 네이버웹툰의 일본 계열 서비스 ‘라인망가’는 월간 활성 이용자(MAU) 1억 명, 누적 다운로드 2억 건을 돌파하며, 일본 최대 웹툰 플랫폼이자 디지털 만화 시장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했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전 세계 유튜브 조회수 1위 ‘핑크퐁 아기상어’의 세계관에서 출발한 스핀오프 웹툰 IP(지식재산권) ‘문샤크’를 라인망가에 론칭해, 글로벌 웹툰 시장에 전격 진출하고 일본 Z세대 독자를 중심으로 IP 인지도와 파급력을 빠르게 확장한다는 목표다.

웹툰 ‘문샤크’는 지난해 9월 네이버 시리즈에서 첫 선을 보인 후, 독창적인 스토리와 환상적인 작화, 몰입감을 높이는 연출로 1020세대 여성 독자를 중심으로 호평을 받으며 로맨스 장르 웹툰 상위권에 오른 작품이다. 2024년 5월 현재 총 11개 플랫폼에 연재되고 있으며, 7일부터는 라인망가를 통해 매주 화요일 1회씩 일본어로 정식 연재된다. 선공개 회차는 총 30회로 구성되며, 1~5회까지 무료 회차로 공개될 예정이다. 문샤크 라인망가 론칭을 맞아, 웹툰 세계관을 한층 확대하는 스페셜 OST 앨범 ‘너의 뒤에서’ 또한 오는 30일 국내외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발매된다. 멜론, 지니, 벅스, 플로, 바이브, 유튜브 뮤직, 애플 뮤직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문샤크’는 ‘수륙양용’ 로맨스 판타지 장르로, 지상의 K팝 아이돌에게 첫눈에 반한 해저 왕국의 상어 공주 ‘시드’가 육지로 나와 얼떨결에 SNS 셀럽으로 데뷔하면서 겪는 성장기를 그린다. 핵심 독자층인 Z세대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게끔, 꿈을 향해 도전하고 자기 주체성을 구축하는 10대 주인공을 중심으로 서사가 펼쳐지며, 아티스트를 향한 사랑과 열정을 모티브로 팬덤 문화까지 엮었다.

◆웰메이드, 창립 50주년 기념 캠페인 ‘모든 순간을 웰메이드’ 전개
세정그룹의 대표 패션 편집숍 웰메이드(WELLMADE)가 창립 50주년을 기념한 광고 캠페인을 공개하고, 고객 성원에 보답하는 의미를 담아 다양한 연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은 패션기업 세정은 전속모델 남궁민과 함께한 웰메이드 50주년 기념 캠페인을 공개했다. 캠페인 영상 속 남궁민은 1974년 인디안 티셔츠를 시작으로 ‘국민의 옷집’ 웰메이드가 되기까지 50년의 세월을 함께해 준 고객들에게 ‘여러분과 함께한 모든 순간이 웰메이드였습니다’라는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웰메이드 50주년 캠페인의 주제는 ‘모든 순간을 웰메이드’로 지난 50년처럼 앞으로도 함께하는 모든 순간이 이름 그대로 ‘잘 만들어지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이러한 캠페인의 의미를 고스란히 고객들에게 전달하고자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전문 프로필 스튜디오 ‘시현하다’와 함께 메이크오버 프로젝트 ‘너는 나의 웰메이드’를 진행해 메이크오버의 기회와 가족사진 촬영권을 제공한다. 세대를 잇는 브랜드로서 2030 자녀와 4060 부모의 웰메이드한 순간을 기록할 수 있도록 하고자 기획됐으며, 오는 19일까지 인스타그램에서 사연을 공모 받아 3팀의 가족을 선정할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24.62 ▼28.38
코스닥 855.06 ▼15.31
코스피200 370.58 ▼4.0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756,000 ▼244,000
비트코인캐시 669,000 ▼12,000
비트코인골드 49,550 ▼150
이더리움 4,262,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38,370 ▼280
리플 713 ▼1
이오스 1,097 ▼5
퀀텀 5,000 ▼3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783,000 ▼260,000
이더리움 4,266,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38,400 ▼300
메탈 2,588 ▼9
리스크 2,602 ▼3
리플 713 ▼1
에이다 652 ▼3
스팀 375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793,000 ▼206,000
비트코인캐시 669,500 ▼8,500
비트코인골드 49,200 ▲10
이더리움 4,260,000 ▼14,000
이더리움클래식 38,340 ▼350
리플 712 ▼2
퀀텀 5,015 ▼20
이오타 29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