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의 신화숙 대표는 “크로스보더 이커머스(CBEC)는 규모를 떠나 모든 국내 뷰티 브랜드를 위한 기회를 제공하며, 아마존은 이들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주요 채널 중 하나이다”라며, “아마존에 입점한 국내 셀러는 전 세계 수백 만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이미 많은 국내 뷰티 브랜드가 아마존에서 창의적인 혁신, 높은 제품력, 그리고 우수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여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글로벌 고객의 니즈를 총족시키며 큰 성공을 거둔 점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많은 K-뷰티 브랜드가 이벤트 기간 동안 할인 행사에 적극 참여해 다수의 하위카테고리 내 베스트셀러 순위를 석권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코스알엑스(COSRX)의 ‘스네일 뮤신 에센스’는 페이셜 세럼 부문, 조선미녀(Beauty of Joseon)의 ‘리바이브 아이세럼’은 아이 트리트먼트 세럼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아누아(Anua)의 ‘어성초 77% 수딩 토너’는 페이셜 토너&아스트린젠트 부문, 마녀공장(ma:nyo)의 ‘퓨어 클렌징 오일’은 메이크업 클렌징 오일 부문, 가히(KAHI)의 ‘멀티 밤’은 아이 트리트먼트 밤 부문에서 1위를 달성했다. 코스알엑스의 ‘스네일 뮤신’의 경우, 이번 행사 기간 동안 아마존닷컴에서 판매된 모든 제품을 통틀어 판매량 상위권에 안착하며 지난해 프라임 빅 딜 데이와 블랙 프라이데이, 그리고 사이버 먼데이 행사에 이어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아마존 봄맞이 빅세일은 고객들이 시즌에 맞는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봄 패션, 아웃도어, 잔디 및 정원 용품, 청소 및 정리용품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쇼핑의 즐거움을 선사하려는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감성커피, 제주 특산물 귤·당근·땅콩 담은 제주 신메뉴 3종 출시
제주의 봄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출시한 김에 제주일주’ 콘셉트의 감성커피 신메뉴 3종은 제주 지역 농가와 상생 실천 활동의 일환으로 제주 구좌읍 당근, 제주산 감귤 그리고 우도 땅콩 등 제주 특산물을 주 재료로 활용했다.
감성커피 ‘제주당귤스무디’는 제주 구좌읍에서 재배한 당근에 제주 특산물인 감귤을 황금비율로 배합해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스무디 메뉴다. 주재료인 제주 구좌 당근은 유기물 함량이 높고 배수가 좋은 화산회토에서 자라 일반 당근에 비해 진한 향과 높은 당도가 특징이다.
‘제주당근사과스무디’는 제주 구좌 당근의 맛과 영양은 그대로 살리면서 사과의 상큼한 향과 맛을 더해 달콤 쌉싸름한 매력이 느껴지는 메뉴다. 특히 비타민 A가 풍부한 당근의 맛을 진하게 녹여 색다른 매력의 건강한 주스를 경험할 수 있다.
◆'패피스', 무신사 부티크와 단독 명품 AS 서비스 제휴
협업을 통해 무신사 부티크에서 명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은 전국 명품수선사들을 일일이 찾는 것이 아닌, 패피스에 견적 요청을 진행, 수선의 모든 것을 간편하게 어플리케이션으로 진행하게 된다. 또한 무신사 부티크 고객 한정으로, 명품수선비 20% 할인 쿠폰까지 제공한다.
패피스는 기존에 오프라인으로 발품팔며 찾아다녀야만 하고, 정보의 불투명성이 강한 명품수선 시장을 혁신하기 위한 앱서비스이며, 명품 사진만 있으면 1분 만에 수선의뢰가 가능한 플랫폼이다. 현재 전국 단위의 명품수선 실력자를 고객과 맞춤 매칭해주는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