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코리아 관계자는 "지난 하반기부터 선보인 히로(HIRO), 산리오 캐릭터즈와의 협업 컬렉션이 오픈런과 매진을 기록하는 등 화제가 된 데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컬래버로 출시 이전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라며 "이번 협업은 ‘너만의 즐거움을 터뜨려봐(BURST YOUR FUN)!’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밝고 긍정적이고 힘이 넘치는 일상을 만들어가자는 메시지를 담았다"라고 전했다.
파워퍼프걸은 전 세계에서 25년간 방영된 미국의 인기 애니메이션으로, 강력한 초능력과 힘을 가진 슈퍼히어로 세 자매(블로섬, 버블, 버터컵)가 국내는 물론 글로벌에서도 여전히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대세 캐릭터이다.
반팔 티셔츠는 ‘파워퍼프걸 포켓 티셔츠’, ‘파워퍼프걸 크롭 티셔츠’, ‘파워퍼프걸 루즈핏 티셔츠’, ‘파워퍼프걸 타이다잉티셔츠’ 총 네 가지 스타일로 준비했다. 파워퍼프걸 컬렉션 티셔츠는 캐릭터 특유의 사랑스럽고 통통 튀는 그래픽 디자인은 물론, 야외 활동이 많은 아이들을 위해 가볍고 흡습속건이 탁월한 CP싱글(Single) 소재를 사용해 기능성까지 놓치지 않았다.
휠라 키즈의 스테디셀러 슈즈인 원더버즈에 메리제인 디자인을 적용한 ‘파워퍼프걸 원더버즈 메리제인’도 눈에 띈다. 파워퍼프걸의 사랑스러움을 담은 스포티 발레코어 무드 신발로, 신고 벗기 편한 크로스 벨크로와 구름 같은 아웃솔이 편안한 착화감을 선사한다. 신발 구매 시 함께 제공되는 캐릭터 키링은 ‘신꾸(신발 꾸미기)’, ‘백꾸(가방 꾸미기)’ 등 다양한 액세서리 꾸미기로도 활용 가능하며 각 캐릭터의 특징이 담긴 신발 안쪽 인솔의 컬러풀한 포인트가 눈에 띈다. 사이즈는 170mm부터 230mm까지 출시했다. 이 밖에도 가벼운 소지품 수납이 가능한 웨이스트백과 이번 컬렉션 아이템과 세트로 신기 좋은 니삭스도 함께 준비했다.
◆남성복 트레몰로, ‘박성훈 자켓’ 판매량 3배 깜짝 증가
3040 남성들에게 라이프스타일 웨어를 제안하는 ‘트레몰로’는 이번 시즌부터 배우 박성훈과 함께 모던하고 심플한 비즈니스룩부터 편안하고 스타일리시한 캐주얼까지 다채로운 스타일링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최근 박성훈이 화제의 드라마 ‘눈물의 여왕’에서 뛰어난 연기력과 비주얼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여주면서, 박성훈과 함께한 트레몰로의 신규 화보에도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트레몰로에 따르면, 모델 발탁 이후 처음 선보인 24 SS 화보에서 박성훈이 착용한 ‘패딩라이너 사파리’와 ‘패딩라이너 자켓’이 일명 ‘박성훈 자켓’으로 인기를 얻으며 판매량이 크게 증가했다.
대표적으로 ‘패딩라이너 사파리’의 판매량이 3월 초 대비 약 240% 신장하며 가장 큰 인기를 얻었다. 심플한 디자인에 은은한 패턴이 특징인 이 제품은 함께 착용하는 이너에 따라 캐주얼한 분위기부터 단정한 무드까지 연출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형지엘리트, ‘류현진 효과’ 통했다...한화 승승장구에 굿즈 매출 250% 껑충
실제 지난달 9일부터 28일까지 20일간 오프라인 매장 매출 변화를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250% 급신장했다. 대표 인기 상품인 레플리카 유니폼이 330% 신장률을 보이는 가운데, 올 시즌 구단과 함께 기획해 선보인 신상품에 대한 폭발적인 반응이 상승세를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한화이글스 오렌지색 유니폼과 한글 로고의 레전드 유니폼을 활용한 짐쌕 2종, 구단 캐릭터 ‘수리’ 머리띠와 팔찌 등은 초도 생산량이 완판되어 대량 추가 생산에 들어갔다.
경기가 열리는 당일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의 현장 공식 상품 매장은 팬들로 연일 북새통을 이루고 있으며, 온라인 구매까지 몰려 상승세는 지속될 전망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