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그룹 식품/화학 계열사 삼양사(대표 최낙현)의 더모 바이오 화장품 브랜드인 메디앤서는 ‘비타 콜라겐 아이 크림 패치’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더모 바이오는 더마톨로지(Dermatology, 피부과학)와 바이올로지(Biology, 생물학)의 합성어로, 바이오 기술력과 피부 분야 전문성이 합쳐진 메디앤서의 브랜드 정체성을 의미한다.
비타 콜라겐 아이 크림 패치는 메디앤서의 비타 콜라겐 라인과 동일하게 미백과 탄력을 동시에 케어하는 라인으로, 4가지 비타민 성분과 미백 기능성 원료인 나이아신아마이드를 사용했다. 또한 피부 흡수가 용이한 500달톤(Da)의 저분자 콜라겐으로 만든 콜라겐 추출물이 79% 함유됐다.
‘크림 겔’ 제형도 눈길을 끈다. 피부 수분을 채워주는 수용성 성분과 장기간 피부 보습을 유지시켜주는 유용성 성분을 혼합한 ‘크림 겔’ 제형을 적용했다. 특히 유용성 성분으로 비타민과 유기산이 풍부한 ‘비타민나무 열매오일’을 사용해 피부 보습 개선에 탁월하다.
실제 테스트 결과 눈가 주름 수와 눈가 굵은 주름 평균 깊이는 각각 43.73%, 10.86% 개선됐다. 보습 면에서도 사용 직후 413.94% 즉각적 보습 개선, 사용 100시간 후 44.98% 보습 유지 효과를 확인했다.
사용 방법도 간단하다. 세안 후 기초 화장품을 바른 뒤 패치를 양쪽 눈 밑에 밀착되도록 부착하면 된다. 약 30분 후 제품이 피부에 흡수되면 제거하면 된다. 패치는 눈가 뿐만 아니라 미간, 팔자 주름 등 케어를 원하는 다른 부위에도 활용할 수 있다.
삼양사 홍성민 H&B사업PU장은 “이번 신제품은 크림 겔 제형으로 만들어 눈가 주름 개선과 피부 보습을 모두 잡은 것이 특징”이라며 “노화로 인한 주름과 피부 탄력 저하로 고민하는 30~40대 여성 소비자부터 항노화 케어를 시작하는 젊은 청년 층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세화피앤씨, 고기능성 탈모샴푸 '모레모 맥주 효모 샴푸' 출시
'모레모'가 1천만 탈모인들의 느슨해진 두피 기강을 바로 잡을 비장의 '고기능성 탈모샴푸'를 선보였다.
코스닥 화장품기업 세화피앤씨(대표 이훈구)는 뷰티브랜드 '모레모'의 기능성 탈모라인 '카페인바이옴 샴푸', '라이트 애즈 에어'에 이어, 샴푸 하나로 탈모 고민을 끝내는 식약처 인증 고기능성 탈모 멀티케어 신제품 '모레모 맥주 효모 샴푸'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모레모 맥주 효모 샴푸'는 60년 역사의 독일 Leiber(라이버)社 프리미엄 맥주 효모 추출물을 함유한 고기능성 탈모 증상 완화 샴푸로, 탈모 증상 완화는 물론 모근 강화, 두피·손상모 케어도 해결할 수 있는 올인원 제품이다. 핵심 주성분인 '맥주 효모 추출물'은 1970년대 독일 칼스버그 맥주 공장 근로자들의 윤기있고 풍성한 머리칼의 비밀로 알려져 있다.
신제품은 탈모를 유발하는 각질을 제거하는 '살리실릭애씨드' 성분과, 모발·모근을 깨끗하게 유지시켜 주는 '엘-멘톨' 성분, 모발이 잘 자랄 수 있는 두피환경을 만들어 주는 '덱스판테놀' 보습성분 등 탈모 증상 완화 케어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포함돼 있다. 또한 두피 보습 및 단백질 성분 등 14종 액티브 성분으로 두피부터 모발까지 빈틈없이 건강하게 케어 가능하다.
◆강원 맑고 낮 최고 22도…"일교차 커 건강 관리 유의해야"
화요일인 17일 강원지역은 대체로 맑겠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기온은 춘천 7.1도, 원주 7.1도, 강릉 12.5도, 동해 12.4도, 평창 3.5도, 태백 1.3도 등이다.
낮 기온은 내륙 19∼21도, 산지 17∼19도, 동해안 20∼22도로 예상된다.
미세먼지는 영동은 '좋음', 영서는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강이나 호수, 골짜기 주변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