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롯데백화점, 10月 정기 세일, ‘패션 위크’ 진행 外

기사입력:2023-09-26 09:07:01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백화점이 ‘패션 위크’를 테마로 가을의 시작을 알린다.

9월 30일(토)부터 10월 15일(일)까지 백화점 전 점에서 16일 동안 진행하는 이번 ‘패션위크’는 패션 상품군 매출 구성비가 가장 높은 달인 10월을 맞아, 패션 상품군 할인, 사은 혜택은 물론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시즌 행사, 이벤트, 팝업 등을 총망라했다. 특히 이번 세일은 추석 명절을 시작으로 10월초 황금 연휴, 개천절, 한글날 등 절반 이상의 기간이 휴일(*세일 기간 16일 중 9일이 휴일)로 채워져, 고객들에게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한 혜택을 선사할 계획이다.

먼저 패션 위크 기간 동안 약 ‘540개 브랜드’가 참여해 가을, 겨울 신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먼저 남성 패션과 여성 패션 부문에서는 갤럭시, 닥스, 듀엘, 시슬리 등 약 180여 브랜드가 참여해 재킷, 코트, 스웨터 등 가을 대표 아이템을 10~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가을 스포츠를 즐기는 고객을 위해 스포츠 상품군에서는 나이키, 아디다스, 언더아머 등 30여 유명 브랜드의 러닝화, 스포츠 웨어 등 인기 상품을 10~50% 할인 판매하며, 나들이, 모임 등에 필수인 잡화 상품군에서도 14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선글라스, 핸드백, 스카프 등을 합리적인가격에 선보인다. 특히 이번 패션 위크에서는 영캐주얼, 남성 정장, 셔츠 등 카테고리별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0% 상품권을 증정하고, 더불어 패션, 잡화 상품군에서는 10%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가을철 고객 수요에 맞춰 ‘시즌 특화 행사’도 진행한다. 먼저 가을철 피부 관리 수요가 높아지는 시기임을 고려해 뷰티 상품군에서는 ‘어텀 뷰티 홀리데이(Autumn Beauty Holiday)’를 행사를 연다. 9월 30일(토)부터 10월 9일(월)까지 디올, 에스티로더 등 23개 럭셔리 뷰티 브랜드가 참여해 구매 금액별 10% 사은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에스티로더, 바비브라운, 라메르 등 ‘에스티로더 컴퍼니즈 코리아’의 5개 대표 브랜드에서는 10월 ‘핑크리본 한정판’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10월 유방암 캠페인의 달을 맞아 ‘에스티로더’ 에서는 ‘핑크 리미티드 에디션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싱크로나이즈드 멀티-리커버리 콤플렉스 (50ml)’를 선보이고, ‘크리니크’에서는 ‘모이스춰 써지TM 100시간 오토-리플레니싱 하이드레이터 핑크 리미티드 에디션 (50ml)’을 판매한다. 이 밖에도 10월 한달 동안 백화점 전 점에서 ‘뷰티살롱’ 서비스도 운영한다. 롯데백화점 APP으로 사전 예약 해 맥, 조 말론 런던, 랑콤 등 58개 브랜드에서 무료로 1:1 뷰티 컨설팅을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서비스 체험 후 당일 해당 브랜드에서 구매 시 금액에 따라 5% 상당의 상품권도 증정한다.

가구 상품군에서는 가을철 이사, 웨딩 수요에 맞춰 9월 30일(토)부터 10월 15일(일)까지 ‘홈스타일링 페어’를 연다. 에이스, 시몬스, 템퍼 등 유명 브랜드의 침대를 3~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고객에게는 침구, 베개 등의 특별 사은품도 증정한다. 이 밖에도 다우닝에서는 43주년을 기념해 ‘리버티 4인 소파’를 특가에 선보이며, 경품 행사도 진행한다.

볼거리, 즐길거리 등 ‘패션’을 테마로 한 ‘체험형 콘텐츠’도 풍성하다. 먼저 10월 7일(토) 올해 5회째를 맞이하는 유통업계 대표 마라톤 대회인 ‘스타일런’ 행사를 연다. 잠실 롯데월드타워 잔디광장을 출발해 올림픽공원을 도는 7, 12 km 코스로 러닝이 끝나면 유명 가수의 공연도 이어진다. 본점 지하 1층 코스모너지 광장에서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협업해 10월 5일(목)까지 비건타이거, 뮌, 얼킨, 르쥬 등 K-패션 10개 브랜드가 참여해 의류 제작 과정의 ESG가치를 환기하는 ‘지속 가능 패션 팝업’ 전시도 연다. 또한 10월 3일(화)까지 롯데백화점 APP을 통해 접수 후 선정된 고객들의 패션화보를 제작해 줄 ‘메이크오버’ 이벤트는 아이돌 스타일리스트로 유명한 ‘정설’ 실장을 비롯해 렉토, 앤더슨벨, 아디다스 등의 패션 브랜드가 참여한다. 이 밖에도 10월 6일(금)부터 22일(일)까지 롯데백화점 APP에서는 ‘런웨이 러시’ 게임을 통해 미션을 해결하면 횟수에 따라 코스메틱, 패션 상품군 금액 할인권을 증정한다.

한편, ‘황금 연휴기간’ 동안 백화점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특별 혜택도 제공한다. 9월 30일(토)부터 10월 3일(화)까지 4일간의 연휴 기간 백화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해 식음료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F&B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9월 27월(수) 9시부터 롯데백화점 APP을 통해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F&B 매장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 혜택이 총 10만명에게 주어진다.
◆이베이재팬 큐텐재팬, 8월 인기 화장품 랭킹 발표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eBay Japan•구자현 대표이사)이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Qoo10.jp)’ 뷰티 카테고리 내 인기 화장품 판매 랭킹을 분석한 결과, 바디워시 제품 탑5중 4개가 K뷰티로 조사됐다. 립 메이크업, 아이섀도, 치크 등 뷰티 대표 품목에서도 K뷰티 제품이 인기를 이어갔다.

건조한 계절 많이 찾는 바디워시 카테고리에서 K제품이 탑5중 4개 품목에 이름을 올렸다. 1위는 한국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는 ‘밀크바오밥 오리지널 헤어 바디케어 라인’이, 2위와 3위는 ‘썸바이미 미라클 아크네 클리어 바디클렌저’, ‘쿤달 퓨어 바디워시’가 차지했다. 5위에는 ‘메디큐브 레드 바디 2종 세트’가 올랐다. ‘밀크바오밥 오리지널 헤어 바디케어 라인’은 밀크 프로틴과 바오밥 나무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준다. 상쾌한 향이 특징인 ‘썸바이미 미라클 아크네 클리어 바디클렌저’는 세밀한 거품이 모공 깊숙한 곳까지 침투해 각질 등을 깨끗하게 관리해준다. ‘쿤달 퓨어 바디워시’는 꿀 추출물과 알로에 베라 잎 즙을 활용해 보습력이 뛰어나다.

립 메이크업에서는 탑5 모두 K뷰티가 차지했다. 1위는 ‘라카 프루티 글램 틴트’, 2위는 ‘롬앤 산리오 듀이플 워터 틴트’로 조사됐다. 3~5위에는 ‘라카 본딩 글로우 립스틱’, ‘페리페라 틴트 립’, ‘힌스 무드인핸서 워터 리퀴드 글로우’가 올랐다. ‘라카 프루티 글램 틴트’는 상큼한 컬러와 풍부한 광택이 특징이다. ‘롬앤 산리오 듀이플 워터 틴트’는 쉽게 마르지 않는 보습 유지 틴트로, 산리오의 인기 캐릭터 마이멜로디와 크로미의 이미지 컬러를 활용했다. ‘라카 본딩 글로우 립스틱’은 특유의 광택감과 함께 부드럽게 펼쳐지는 텍스처의 제품이다. ‘라카 프루티 글램 틴트’, ’라카 본딩 글로우 립스틱’은 5월부터 8월까지 4개월 연속 상위권을 차지하며 꾸준한 인기를 보이고 있다.

아이섀도 카테고리 역시 1위부터 5위까지 K뷰티 제품이 차지하며 큰 인기를 증명했다. ‘라카 포에버6 아이 팔레트’, ‘데이지크 아이섀도우 팔레트’, ‘롬앤 산리오 베러 댄 팔레트’, ‘데이지크 리퀴드 글리터’, ‘클리오 2022 베스트 아이 팔레트’ 등이다. ‘라카 포에버6 아이 팔레트’는 단색 메이크업에서 화려하고 인상적인 메이크업까지 자유로운 표현이 가능하다. ‘데이지크 아이섀도우 팔레트’는 매트, 글리터 등 다양한 질감의 텍스처로 구성된 9색 팔레트로 여러 조합을 즐길 수 있다. ‘롬앤 산리오 베러 댄 팔레트’는 산리오와 콜라보로 귀여운 캐릭터들의 개성을 담은 컬러 팔레트다.
치크 카테고리는 1, 2위와 4, 5위가 K뷰티로 조사됐다. 판매량 기준 1위는 ‘페리페라 맑게 물든 선샤인 치크’가 차지했다. 2위에는 ‘데이지크 블렌딩 레이어 치크’가 이름을 올렸고, ‘뮤드 플러터 블러셔’, ‘라카 러브 실크 블러쉬’ 등도 큰 인기를 얻었다. ‘페리페라 맑게 물든 선샤인 치크’는 가루가 잘 날리지 않고 파스텔톤의 발색력이 특징이다. 5월부터 8월까지 탑5에 드는 동시에, 두 달 연속 치크 카테고리 랭킹 1위를 달성했다. ‘데이지크 블렌딩 레이어 치크’는 4단 레이어링으로 오렌지에서 핑크까지 자유롭게 블렌딩할 수 있다.

◆영등포 일자리 정책 빛났다…자치구 중 고용률 1위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2023 상반기 기준 고용률이 65.2%로 서울시 자치구 중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통계청이 발표한 ‘2023년 상반기 지역별 고용조사 시군구 주요고용지표’에 따르면 구 고용률은 작년 62.3%보다 2.9.%가 오른 65.2.%를 기록했다. 아울러 15세~64세 고용률은 73.1%로, 이는 작년 69.7%보다 3.4%가 오른 수치이다.

특히 구는 일자리플러스센터 방문 구직자 2명 중 1명을 취업에 성공시켜 50%의 취업 성공률을 기록하는 등 일자리 정보 제공과 취업 연계에도 힘쓰고 있다.

구는 민선 8기 들어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 양성 과정 등 4차 산업 대비 청년 취업 지원 ▲창업 아이디어 공모 등 창업 지원 ▲취업박람회, 구인구직 발굴 등 맞춤형 일자리 창출 ▲상생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온라인 마케팅 컨설팅 등 역점 사업들을 집중 추진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특히 구는 ▲인력 채용 계획이 있는 기업에 직접 방문해 기업과 구직자를 직접 연계하는 ‘찾아가는 구인구직’ ▲어르신, 중장년, 청년,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대상별 일자리 사업 ▲자격증, 전문 기술, 시설관리 등 현장 수요자 중심의 취업 훈련 제공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미스매칭 해소에 힘쓰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69.71 ▲8.02
코스닥 768.98 ▲6.85
코스피200 341.74 ▲1.0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2,824,000 ▲164,000
비트코인캐시 432,200 ▼200
비트코인골드 29,730 ▼20
이더리움 3,208,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24,920 ▲10
리플 706 ▲2
이오스 633 ▲1
퀀텀 3,142 ▼1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2,781,000 ▲82,000
이더리움 3,208,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24,930 ▼10
메탈 1,237 ▼3
리스크 1,056 0
리플 706 ▲2
에이다 475 ▲2
스팀 228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2,760,000 ▲80,000
비트코인캐시 431,800 ▼200
비트코인골드 29,240 0
이더리움 3,207,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4,900 0
리플 707 ▲3
퀀텀 3,114 0
이오타 161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