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 로더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의 신제품 ‘레스큐 솔루션’ 출시 기념으로 마련된 이번 뷰티클래스는 11년 연속 아시아 N0.1 안티에이징 세럼의 자리를 굳건히 차지하고 있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안에 숨겨진 피부 과학을 안내하고, 신제품인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레스큐 솔루션’을 소개하는 자리로 6천만분의 1의 확률로 탄생한 ‘트라이펩타이드-32’ 핵심성분 및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레스큐 솔루션’ 제품을 최첨단 AR 기술을 통해 몰입감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또한, 금번 버추얼 뷰티클래스 행사를 위해 AI기반 비주얼 아트테크 기업 '비브스튜디오스'와 협업하여 새롭게 마련된 버추얼 스튜디오는 비행기 일등석 객실 및 별빛으로 가득한 밤하늘, AR로 구성된 에스티 로더의 신제품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레스큐 솔루션’ 및 버추얼 휴먼 '신라라'를 선보여, 기존의 비대면 뷰티클래스와 차별화된, 마치 아간비행을 하는 듯 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며, 방송 중 실시간으로 모델의 얼굴이 노화되는 과정을 AI를 통해 예측, 스킨케어의 중요성도 현실감 있게 전달한다.
행사에 초청된 신라면세점 VIP 고객 전원에게는 갈색병 전용 파우치와 갈색병 아이 젤 크림, 신제품 클렌징 젤 등 에스티 로더의 일곱 가지 베스트 셀러 제품이 사전에 자택으로 배송되며, 집에서 편안하게 행사에 참여하면서 동시에 에스티 로더의 갈색병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신라면세점은 코로나 이전 직접 대면으로 진행하던 뷰티클래스 행사를 면세업계 최초로 온라인으로 옮겨와 현재까지 총 7회의 비대면 뷰티클래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으며, 4번의 뷰티클래스를 진행한 라프레리를 비롯하여 버버리뷰티 등 유명 화장품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비대면 뷰티클래스를 성공적으로 정착시켰다는 평을 듣고 있다.
이번 비대면 뷰티클래스는 방송인 장예원(前 SBS 아나운서)과 인기 예능프로그램 ‘환승연애' 출연자인 인플루언서 정혜임, 에스티 로더 에듀케이션 디렉터 차숙건이 진행하며, 스킨케어 강좌 및 고객과의 Q&A, 실시간 채팅 등 풍성한 콘텐츠와 더불어 신라면세점 VIP 고객과의 긴밀한 소통을 바탕으로 특별하게 진행된다.
◆마이다스 호텔&리조트, 추석∙가을 맞이 프로모션 진행
대교그룹의 마이다스 호텔&리조트는 다가오는 추석과 가을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우선 추석 연휴 기간에 호텔을 방문한 투숙객들에게 전통 과자가 담긴 웰컴 복주머니를 제공한다. 호텔 야외 정원에는 밤송이 까기&군밤 체험 공간을 설치해 직접 밤송이를 수확한 후 밤을 구워 먹을 수 있고 투호 던지기, 제기차기, 윷놀이 등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또한 천체 망원경으로 보름달을 관측하며 소원을 빌 수 있는 ‘풀문 위드 마이다스’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프리미엄 키즈 아카데미 ‘키즈잼’에서는 추석 특별 프로그램으로 보름달 오르골 만들기, 인절미와 한과 만들기를 진행한다.
추석 연휴 이후에도 마이다스 호텔은 ▲북한강을 따라 선상 파티를 즐길 수 있는 ‘선셋 크루즈’ ▲가을 특선 메뉴를 맛볼 수 있는 ‘디오니 소스 레스토랑’ ▲정글 콘셉트의 놀이체육 프로그램 ‘트니트니 어드벤처’ ▲가을밤 버스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진행한다.
◆종로구-Dplus KIA, e스포츠 발전 위해 맞손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지난 19일 구청장실에서 e스포츠 게임단 ‘Dplus KIA’와 e스포츠 지역 연고 및 문화재 활용 활성화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종로구와 Dplus KIA는 e스포츠 관련 문화행사, 구민 대상 e스포츠 진로 교육, 게임 리터러시 교육 등의 원활한 추진뿐 아니라 문화재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도 함께할 것을 약속했다.
아울러 구와 Dplus KIA는 이번 협약이 단발성이 아닌 장기적인 협력 관계로 이어질 수 있게 e스포츠 지역 연고제 역시 계획하고 있다.
지역 연고제 시행 시, 윤석열 대통령이 후보 시절 발표한 게임 산업 공약 중 하나인 ‘지역 연고제 도입 및 지역별 e스포츠 경기장 설립’의 첫 사례가 된다는 점에 주목할 만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