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릿PC는 주로 성인들이 콘텐츠 소비용으로 많이 활용하는 스마트 기기였지만 최근에는 대학생은 물론이며 초, 중, 고등학생들의 학업용 기기로 사용범위가 확장되는 추세다.
커넥트웨이브 계열사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에누리 가격비교’의 8월 4주 차(8/21~8/27) 주간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태블릿PC 카테고리의 판매수와 매출은 전주 대비 각각 21%, 11%가 증가했다.
인기 상품에는 ‘레노버 XiaoxinPad Pro 2023 WiFi 128GB’가 이름을 올렸다. 12.7 인치의 대형 디스플레이로 인강 시청 시 실제 강의실에서 수업을 듣는 듯한 쾌적한 체험을 선사한다.
화면 분할 기능을 지원해 참고 자료를 열람하는 동시에 메모가 가능하고 강력한 다중 임무 처리 능력으로 공부 및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하다. 이 제품의 8월 30일 에누리닷컴 기준 최저가는 약 28만 원대다.
또 다른 인기 상품은 ‘삼성전자 갤럭시탭S9 WiFi 128GB’다. 선명하고 깨끗한 색상과 형태를 구현하며 블루라이트를 줄여줘 보다 편안한 영상 시청이 가능하다.
불과 몇 년 전만 하더라도 노즐 속 오염으로 인한 위생문제와 잦은 고장 등의 이유로 사용을 꺼려 했으나, 지속적인 성능 개선과 편리하고 쾌적한 사용감으로 최근에는 필수 욕실 가전으로 손꼽히고 있다. 해당 카테고리의 판매수는 전주 대비 22%, 매출은 52%가 상승했다.
인기 상품에는 ‘노비타 BD-N330T’가 선정됐다.
연속 온수 가열 방식으로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이 가능해 파워 절전 설정 시 최대 38%의 절전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노즐 내부는 99.9% 이상의 향균력을 가진 은나노 재질이고 외부는 스테인리스 재질을 사용해 오물이 잘 묻지 않아 더욱 위생적이고 견고한 이 제품의 8월 30일 에누리닷컴 기준 최저가는 약 12만 원대로 제품 출시 이후 현재 최저가를 형성하고 있다.
기존 비데 대비 폭이 넓은 시트로 사용감이 더욱 편안하며 3단계까지 변좌 온도를 조절해 겨울에도 따뜻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이 제품의 8월 30일 에누리닷컴 기준 최저가는 약 12만 원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