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네오핀, 일본 NFT-Fi 서비스 개발사 레나 네트워크와 파트너십 체결 外

기사입력:2023-08-22 18:2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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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슈 편도욱 기자]
네오핀은 NFT-Fi(대체불가토큰 금융) 서비스 개발사인 일본 레나 네트워크(Lena Network)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레나 네트워크는 SBI 홀딩스와 JP 모건 출신들로 구성된 일본의 웹3 기업이다. NFT, 토큰, 실물연계자산(Real World Asset, RWA) 등을 담보로 제공하면 이더리움이나 스테이블 코인으로 대출해주는 서비스 ‘레나(LENA)를 올해 3분기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주요 파트너사로는 폴리곤과 트립닷컴의 첫 번째 NFT 컬렉션 트렉키(Trekki), 솔라나 NFT 차트 1위 몽키킹덤(Monkey Kingdom), 테마파크형 웹3 컨퍼런스 허니콘(HONEYCON) 등이 있다. NFT 분석사이트 ‘NFTGO’에 따르면 현재 NFT 시가총액은 약 52억달러로 7조원에 달한다. 그동안 NFT는 매도 등 거래를 통해서만 유동화가 가능했지만 NFT-Fi를 이용하면 다양한 방법으로 유동화가 가능해 향후 성장성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레나 서비스의 네오핀 온보딩을 통한 NFT-Fi 사용처 확보 ▲거버넌스 토큰 레나($LENA)의 디파이(탈중앙 금융, DeFi) 상품 네오핀 출시 ▲네오핀과 레나 NFT-Fi 상품 채널링을 통한 제휴 사업 ▲네오핀과 레나 네트워크 양사의 글로벌 파트너사 상호 지원 등을 진행하기로 협의했다. 네오핀은 레나를 시작으로 글로벌 프로젝트의 디파이 상품을 본격 출시하며 일본 등 다양한 국적의 이용자들을 적극적으로 유입해 이용자층을 한층 다변화해 나갈 계획이다. 네오핀 생태계의 웹3 프로젝트 역시 일본 시장 진입에 한층 탄력을 받게 됐다.

네오핀은 지난해 씨디파이(CeDeFi) 프로토콜 네오핀 출시 이후 올해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투자진흥청(Abu Dhabi Investment Office, ADIO) 혁신 프로그램 지원 기업 선정 및 아부다비 국제금융센터 ADGM(Abu Dhabi Global Market)과 함께 세계 최초로 디파이 규제안을 민관 협력으로 만들어 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일본 시장 진출을 선포하고, 일본 웹3 프로젝트 ‘SBINFT’ 등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

네오핀 김용기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은 일본 내 우수한 웹3 파트너사 확보 외에도 글로벌 디파이 상품 다변화, NFT-Fi로의 사업 확대 등 다양한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며 “레나 네트워크를 비롯해 우수한 일본 웹3 프로젝트와의 파트너십을 지속 강화하며 일본 시장에서의 성공 기틀을 다져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레나 네트워크의 캐스퍼 쳉(Casper Cheng) CFO(최고재무책임자)는 "글로벌 NFT-Fi 비즈니스 확장와 관련해 네오핀과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네오핀의 온보딩을 활용해 원활한 NFT-Fi 사용처를 제공하고 레나 토큰의 디파이 상품을 출시할 것"이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일본 시장에서 레나 네트워크의 입지 강화 및 네오핀 글로벌 파트너사와의 협력이 가능하게 됐다. 레나 네트워크는 NFT-Fi에 이어 다음 제품으로 RWA-Fi에 대해 발표할 것이며, 네오핀과 함께 웹3 공간의 혁신을 지속 추진하고 NFT 활용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갈 것이다"고 말했다.

◆위세아이텍, ‘제조업 혁신’ 마켓해머에 인공지능(AI) 기술 지원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전문기업 (주)위세아이텍(대표이사 김다산, 이제동)은 최근 ㈜마켓해머(대표이사 김진욱)와 AI 기술 지원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마켓해머는 수요기업과 공급기업 간의 매칭서비스를 공급하는 기업으로, 전 세계 제조업체들을 연결할 수 있는 ‘기업 간 거래(B2B)’ 네트워크 솔루션을 개발했다. 회사의 솔루션은 웹과 모바일을 통해 고객사에 제공되며, 수요기업과 공급기업이 비대면으로 서로를 검증해 시간과 비용의 부담을 최소화하고, 상호간 소통을 통해 거래가 성사되도록 돕는다.

위세아이텍은 이번 MOU를 통해 마켓해머의 솔루션에 자사의 AI 기술을 접목시켜 검색된 제조사 리스트가 최적화되고, 검색 목적에 부합한 우선순위로 나열되도록 만들 예정이다. 또한, 검색 기록을 분석해 수요기업에는 공급기업을, 공급기업에는 수요기업을 자동으로 추천하는 알고리즘의 정확도도 고도화할 계획이다.

◆ASUS, ROG Ally(로그 엘라이) 등 구매 고객 대상 ‘라이브 온 에이수스’ 리뷰 이벤트 진행

글로벌 컨슈머 노트북 및 게이밍 노트북 시장 리딩 브랜드인 ASUS(에이수스)가 오는 9월 30일까지 ‘ROG Ally(로그 엘라이)’를 포함해 노트북, 데스크탑 등 주요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Live On ASUS(라이브 온 에이수스)’ 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Live On ASUS(라이브 온 에이수스)’ 리뷰 이벤트는 ROG Ally(로그 엘라이) 및 ROG 라인업을 포함한게이밍 제품은 물론, 젠북 및 비보북 등의 컨슈머 노트북, 데스크톱 등 전 제품을 대상으로 한다. 리뷰 등록은 온라인 구매 고객의 경우, G마켓, 11번가, 위메프 등 구매한 오픈마켓 사이트 내 명시돼 있는 이벤트 페이지를 클릭한 후, 리뷰 인증샷 또는 URL을 업로드하면 된다. 하이마트, 일렉트로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 구매자들은 개인 SNS에 리뷰를 올린 후 이벤트 페이지에 영수증 인증과 함께 리뷰 URL을 올리면 된다. 리뷰를 등록한 참여자 전원에게는 스타벅스 음료 기프티콘이 제공되며, 경품은 모바일 쿠폰 형태로 순차적으로 발송된다.

이와 함께 개인 SNS 채널(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등)에 추가적으로 리뷰를 남긴 후 인증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매월 신세계 5만원 상품권 및 도미노 피자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리뷰 콘텐츠 내 제품명, #데일리에이수스 해시태그 언급이 필수다. 당첨자는 매월 첫째 주 금요일에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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